Yili의 2022 회계연도 매출, 11.37% 성장한 1천232억 위안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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Yili의 2022 회계연도 매출, 11.37% 성장한 1천232억 위안 달성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5.05 14:4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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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로벌 산업 체인의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

4월 27일, Yili 그룹이 2022년 연간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Yili의 총매출은 전년 대비 11.37% 증가한 1천231억7천100만 위안(178억 달러)을 기록했고, 순이익은 전년 대비 8.34% 증가한 94억3천100만 위안(13억6천만 달러)을 기록했다고 한다. Yili는 총매출 및 순이익 모두에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2022 회계연도에도 계속해서 아시아 유제품 업계를 이끌었다.

Yili Reports 11.37% Revenue Growth to RMB 123.2 Billion in FY2022 and Promotes Sustainable Growth of the Global Industrial Chain (PRNewsfoto/Yili Group)

같은 날 발표된 2023년 1분기 보고서에 따르면, Yili는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며 업계 회복을 계속 주도했다고 한다. Yili의 1분기 총매출은 전년 대비 7.71% 증가한 334억4천100만 위안(48억3천만 달러)을 기록했고, 순이익은 전년 대비 2.73% 증가한 36억1천500만 위안(5억2천만 달러)을 기록했다.

업계 파트너를 위한 상생 발전 

Yili는 업계 파트너의 운영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10년 이상 산업체인 자금 조달을 이행했다. 2022년 말까지 Yili는 1만974개 목초지와 상점을 대상으로 재정 지원을 확대했다. Yili가 제공한 자금은 총 1천181억6천만 위안(170억8천만 달러)에 달한다.

해외 시장에서는 Yili 그룹의 자회사인 Oceania Dairy가 73개에 달하는 뉴질랜드 현지 농장과 우유 공급원 구매 계약을 체결함으로써, 우유 공급업체에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가격을 제공했다.

녹색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지원 

오늘날 전 세계적으로 녹색 발전의 중요성이 인정받고 있다. Yili는 녹색 및 탄소 제로 이니셔티브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했으며, 탄소 배출량 감축을 위한 새로운 모델을 지속해서 탐색하고 있다.

Yili는 2050년까지 전체 산업 체인에서 탄소 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공약을 내세워다. Yili는 중국 최초의 탄소 제로 식품 공장을 설립했을 뿐만 아니라, 소비자를 위해 더 친환경적인 저탄소 제품도 개발했다.

Yili는 2022년 말까지 총 1천49건에 달하는 에너지 절약 및 배출량 감소 프로젝트를 추진했고, 31개 자사 공장에 대해 국가 등급 '녹색 공장' 인증을 받았다. 국제적인 차원에서 살펴보면, Yili 그룹은 탄소 배출 감축을 위한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진행 상황에 대한 통찰력을 공유하기 위해 43개 국제 핵심 파트너들과 Net-Zero Carbon Alliance를 결성했다.

세계 시장에서 현지화 속도 높여

Yili는 해외 시장으로 확장을 단행하면서 현지 지역사회로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인도네시아에서 Yili의 Joyday 아이스크림은 지역 내 상위 4대 아이스크림 브랜드가 됐다. 그뿐만 아니라, 생산 기지에서 사용하는 원료 및 보조 재료 중 85%는 현지 공급업체를 통해 조달하고 있다.

2022년, Yili 그룹은 뉴질랜드에서 Westland Milk Products를 포괄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제 Westland Milk Products는 고품질의 천연 버터 생산 역량을 연간 4만2천 톤으로 늘리면서 서부 해안 최대의 버터 시설이 됐다.

2022년, Yili는 52.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해외 사업 매출을 대폭 확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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