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와 엡솜 컬리지의 혁신적인 축구와 학업 협력 프로젝트인
상태바
라리가와 엡솜 컬리지의 혁신적인 축구와 학업 협력 프로젝트인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5.11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라리라 아카데미 개설

라리가와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가 협력하여 말레이시아 라리가 아카데미 (이하 "아카데미")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외곽에 위치한 반다르 엔스텍에6만평에 달하는 캠퍼스에 개설한다. 엡솜과 라리가의 파트너십은 아시아 전역의 학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전인교육을 바탕으로 스포츠와 학업을 동등한 수준으로 제공한다.

말레이시아 라리가 아카데미는 8-18세 학생들이 라리가의 지침에 따라 훈련을 하게 되며 엡솜에서 IGCSE 및 A레벨을 포함한 정규 교육도 이수하게 된다. 아카데미는 라리가의 기술 책임자가 주도하며 유소년 축구 선수들의 종합적인 육성을 위해 라리가의 훈련 지침이 선수들에게 적절하게 전달될 것이다.

아카데미는 수준 높은 훈련과 월드클래스 학업을 결합한 엡솜 스포츠 아카데미중 가장 최근에 추가되었다. EDUC8 그룹의 최고 경영자(CEO) 마크 란케스터는 "우리 스포츠 아카데미는 다양한 스포츠 분야의 리더들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높은 수준에서 자신의 스포츠 열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2022년 무라토글로 테니스 프로그램인 패트릭 무라토글루와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최근에는 학생들이 스포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ECM 골프 아카데미를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이제 축구 꿈나무들에게 유명한 라리가만의 훈련 지침으로 그들의 기술을 연마할 수 있는 기회를 주기 위해 말레이시아 라리가 아카데미를 시작하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라고 말했다.

스포츠는 200년간 우수한 학업을 자랑하는 영국 엡솜 컬리지의 커리큘럼에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으며,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며 배우고 훈련하는 전인교육을 바탕으로 스포츠와 학업을 동등한 수준으로 제공한다. 엡솜의 교장 매튜 브라운은 "우리는 어릴 때부터 배움의 소중함을 가르치고, 학생들이 원하는 관심사에 대해 추구할 수 있도록 안전하고 지원하며 격려해주는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이 파트너십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그들이 좋아하는 축구에 실력 발휘를 할 수 있도록 축구 '뷰티플 게임 - 축구장에서 행복하게 경쟁하는 모습을 담아낸 곡' 기회를 주게 되어 기쁩니다." 라고 말했다.

아카데미는 50개국 900여명의 코치들이 이끄는 640개 이상의 프로젝트로 발전한, 축구를 널리 알리기 위해 라리가 그라스루츠의 최신 국제 프로젝트다. 이 기관은 유럽 리그의 선구자로 아카데미의 네트워크를 이용해 어린 학생들의 국제적인 재능 계발에 힘쓰고 있다. 말레이시아 라리가 대표 아드리안 프롤은 "축구는 동남아시아에서 대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고 라리가는 말레이시아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넓은 캠퍼스뿐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의욕적인 스포츠를 제공하는 파트너를 찾기는 어려운 일입니다. 지금까지 라리가 그라스루츠는 200,000명 이상의 선수와 25,000명 현지 코치를 훈련해 왔지만, 학업의 중요성도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스포츠와 교육 분야의 업계 리더들이 청소년 발전을 위해 기여하는 이번 파트너십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라고 말했다.

더 많은 정보는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 웹사이트 [https://LaLiga.epsomschool.com/] 또는 라리가 그라스루츠 웹사이트 [https://www.laligagrassroo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는 5월 20일과 21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 입학 담당자와 스포츠 아카데미 코치들을 직접 만나 자녀의 학업 및 운동 능력을 기반으로 최고의 대학에 진학할 수 있는 방법을 직접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엡솜 컬리지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www.epsomcollege.edu.my/whats-on/seminars/korea/ 

라리라 그라스루츠 

라리라 그라스루츠는 2021년 전 세계 축구 개발을 위해 지원, 홍보, 활성화하는 것을목표로 만들어졌다. 이 계획은 젊은 선수 개발, 해당 분야의 코치와 전문가들을 위한 국제 훈련 프로그램, 라리가 클럽의 유소년 아카데미 지원, 국제 토너먼즈 조직 등 4가지 요소를 기반으로 한다. 라리가 그라스루츠는 스포츠 프로젝트 개발의 새로운 단계로 2015년부터 900명 이상의 코치를 동원하여, 48개국에서 진행된 640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25,000명 이상의 코치들과 200,000명 이상의 선수들을 훈련시켰다.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 

2014년에 설립된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는 유치원부터 13학년까지 제공하는 통학 & 기숙 학교이며, 네그리 잼빌란 주의 약 6만평 이상의 부지에 위치하고, 쿠알라룸푸르 시내에서 1시간, 쿠알라룸푸르 국제공항에서 15분 거리에 있다. 영국 엡솜 컬리지는 1855년에 설립되었으며 영국 여왕이 후원자로 있다. 말레이시아 엡솜 컬리지는 영국 엡솜의 유일한 자매 학교이며 200년 가까이 우수한 학업 성적을 바탕으로 한 엡솜의 미래 대비 커리큘럼은 현대 사회의 요구에 맞게 제공되고 있다. 예를 들어 학생들이 영어 국가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IGCSE와 A레벨을 준비하는 동안 영어, 중국어를 유창하게 준비하며 싱가포르 수학 커리큘럼을 따른다. 2022년에는 70% 이상의 엡솜 학생들이 IGCSE에서 A*/A 성적을, 63% A레벨 학생들은 A*/A 성적을 받았으며 케임브리지, 임페리얼, LSE (런던 정치경제대학교), 스탠포드등 최고의 대학에 진학하였다.

엡솜은 학습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전인교육을 위해 방과 후 활동에도 동등하게 중점을 두고 있다. 학교 캠퍼스는 음악, 드라마, 체육 시설인 크리켓 피치, 럭비구장, 2개의 인조 잔디 축구장, 농구, 배드민턴 코트가 있는 실내 체육관, 스쿼시 코트, 댄스 스튜디오, 수영장 등 월드 클래스 수준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무라토글루 테니스 프로그램은 국제 테니스 연맹이 준수하는 야외 및 실내 하드 코트와 클레이 코트, 전용 물리치료실과 훈련 시설이 있다. ECM 골프 아카데미는 캠퍼스 내 5,600평의 드라이빙 레인지, 실내외 강의실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