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도시재생 서포터즈 1기’ 모집
상태바
고창군, ‘도시재생 서포터즈 1기’ 모집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0.02.19 1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신문] 고창군은 다양한 주민들의 도시재생 사업참여를 유도하고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기 위해 고창군 도시재생 지원센터 주관으로 도시재생 서포터즈 1를 약 10여명 내외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도시재생에 관심이 있고 고창읍에서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고창군민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고, 신청은 고창군 홈페이지 또는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 블로그에서 신청서식을 다운받아 전자우편(lets-gochang@naver.com)으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은 이달 28일까지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3월중 발대식, 사전교육, 워크숍을 시작으로 고창군 도시재생 사업지역의 이야기 발굴, 현장방문 및 취재를 통한 기사 등 도시재생과 관련된 콘텐츠 제작을 통해 고창군의 도시재생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되며, 11월 중 서포터즈 활동결과로 팀별 발표를 통해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서포터즈 활동에 대한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적립될 계획이며, 팀별 과제 발표를 통해 1등 팀에게는 상금(100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고창군 관계자는 주민들의 새로운 시각으로 도시재생 사업지역 등에서 느껴지는 것을 콘텐츠로 재창조하여 주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이번 활동을 통해 고창군민들의 도시재생에 대한 이해 증진과 긍정적인 인식이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