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트롯맨 나태주, 우리놀이 한마당 특별 참여
상태바
태권 트롯맨 나태주, 우리놀이 한마당 특별 참여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3.05.18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에서 특별공연하는 태권도 트로트 가수 나태주
우리놀이 한마당 행사에서 특별공연하는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가 공진원과 민속박물관의 우리놀이 한마당에 특별 출연한다.

우리놀이 한마당은 전통문화 체험행사로 공진원이 조성한 우리놀이터를 통해 더 많은 국민께 전통놀이 체험 기회를 확산시키고자 작년 처음 개최되었으며, 올해는 봄과 가을로 나누어 진행된다.

봄 주간행사는 오는 20~215월 셋째 주 주말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국립민속박물관 파주에서 진행된다. 앞서 지난 56~7일 어린이날 황금연휴를 맞아 양주, 전주에서 성황리에 진행됐으며, 파주는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의 축하 공연도 함께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참가자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전통놀이 콘텐츠인 남승도, 화가투, 고누 등 전통놀이 강사와 함께 깊이 있는 체험학습에 참여 가능하다.

이외에도 공진원이 지난 3년간 개발한 전통놀이 현대화 콘텐츠 23종 모두를 우리놀이터에서 자유롭게 경험해 볼 수도 있다.

행사 참여자 우수 성적자에게는 고누, 산가지, 윷놀이, 쥐불놀이, 인성교육꾸러미, 인성교육 씨앗 화분 등 시중에서 판매되지 않는 공진원의 전통놀이 선물로 받는다. 12세 이하 어린이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하며, 전통놀이 배워보기는 공진원 블로그에서 사전 접수를 통해 참여한다. 가족 대항전 겨뤄보기와 자유 교구 체험은 행사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우리놀이터는 전통놀이문화 조성 및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개발된 현대적인 디자인의 전통놀이 콘텐츠와 디지털화된 전통놀이 현대화 놀이기구를 가족·연인·친구들과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전통놀이문화 전용 공간이다. 전주 한옥마을, 경기도 고양어린이박물관, 경주 엑스포대공원, 양주 시립회암사지박물관과 함께 올해 새롭게 개관한 국립민속박물관 2곳을 포함하여 6곳에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