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시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반영한 협력 디지털시계 출시
상태바
카시오, 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 반영한 협력 디지털시계 출시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5.25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980년대를 연상시키는 다채롭고 대중적인 디자인

카시오계산기주식회사(Casio Computer Co., Ltd.)가 넷플릭스(Netflix)에서 큰 인기를 모은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 시리즈에서 영감을 받은 협력 모델 A120WEST를 출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A120WEST

 

A120WEST

'기묘한 이야기'는 1980년대 미국의 작은 마을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의 미스터리 어드벤처 시리즈다. 1983년, 조용한 미국 중서부 마을에서 어린 소년이 흔적도 없이 사라졌다. 친구, 가족 및 지역 경찰이 답을 찾아 헤매는 과정에서, 이 이야기는 일급 기밀 실험, 무서운 초자연적인 힘, 그리고 매우 이상한 어린 소녀를 포함하는 놀라운 미스터리의 세계로 빠져들게 된다. 이 작품은 한 세대를 사로잡았던 1980년대의 고전 작품에 대한 러브레터라 할 수 있다.

새로운 시계 디자인은 1980년대 문화를 참조한 요소가 많은 '기묘한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았다. 1980년대에 카시오가 출시한 디지털시계인 A120을 기반으로 하는 A120WEST의 디자인은 인간 세계와 평행하며 존재하는 대안적인 차원인 'Upside Down'에 경의를 표한다.

A120WEST의 앞면은 1980년대를 연상시키는 대중적이고 다채로운 전면 버튼을 통해 '기묘한 이야기' 캐릭터의 세계를 묘사한다. 마왕이 마치 인간계에 출현하듯이 시계 중앙에서 등장한다. LED 조명 버튼을 누르면 거꾸로 인쇄된 '기묘한 이야기' 제목이 나타나, 반대쪽에 또 다른 세계가 존재함을 암시한다. 케이스 뒷면과 반투명한 시곗줄은 지하 세계에서 뻗어 나온 괴상한 촉수로 디자인돼 두 세계 간의 연결고리를 떠올리게 만든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