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돼
상태바
BRI,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돼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6.14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브랜드 파이낸스 100 보고서에서 발표

2023년 브랜드 파이낸스 100(Brand Finance 100) 보고서에서 PT Bank Rakyat Indonesia (BRI) Persero Tbk.(IDX: BBRI)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로 선정됐다. 이는 유명한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기업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고 강력한 100대 브랜드를 소개하는 보고서에 따른 것이다. BRI는 AAA 등급과 더불어, 브랜드 가치 미화 43억 달러(약 63조8천600억 루피아)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했다.

Brand Finance 100 Report Names BRI as the Most Valuable Brand in Indonesia (PRNewsfoto/PT Bank Rakyat Indonesia Tbk (BRI))

또한, BRI는 전년 대비(YoY) 1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22년 2위에서 2023년 1위로 부상하는 데 성공했다. BRI의 브랜드 가치는 2018년 이후 미화 12억 달러(38%) 증가했다.

이러한 성과에 대해, BRI 대표이사 Sunarso는 "BRI는 지역사회와 공명하는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가 됐다"라며 "이는 자사가 사회에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성공했다는 증거"라고 강조했다.

BRI가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는 데 성공한 것은 강력한 재무 성과에 힘입은 바가 크다. 올 1분기에 27.4%의 성장률을 기록한 BRI는 15조5천600억 루피아의 순이익을 기록했다. 또한, BRI는 Danareksa Investment Management의 전략적 인수를 단행했고, QLola를 출시함으로써 디지털 수요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며, 포괄적인 금융 서비스 공급업체로서 서비스 라인을 확장했다.

 

BRI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에는 BRI의 SuperApp BRImo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올 4분기에는 사용자 수 2천63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되는 이 앱은 인도네시아에서 선호되는 뱅킹 앱으로 부상했다. 884조 루피아 상당의 거래액을 촉진하는 BRImo는 전년 대비 99.07%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BRImo의 입지는 디지털 거래에 대한 고객의 진화하는 선호도와도 맥락을 같이 한다. 그에 따라, 인도네시아의 디지털 문해력 여정에 맞춰 뱅킹 서비스의 효율성, 효과성 및 통합을 향상시킨다.

그뿐만 아니라, BRI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원칙에 따라 꾸준하게 비즈니스 관행을 유지하고 있다. ESG에 대한 노력을 입증한 BRI는 올 1분기에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활동 자금으로 710조9천억 루피아를 할당하며, 인도네시아 최고 기록을 세웠다.

Sunarso 대표이사는 "ESG 이행을 향한 노력을 통해 ESG 실천에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하는 글로벌 투자자들에게 부가가치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BRI는 ESG의 이행, 특히 사회적 임파워먼트 측면에서 세계 선도적인 은행이 될 잠재력이 있다"고 결론지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