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5회 경희대학교 총장기 전국 남녀 고등학교 태권도대회’
상태바
‘제35회 경희대학교 총장기 전국 남녀 고등학교 태권도대회’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3.06.17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경희대 총장기 개최가 예정

[글로벌신문]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는 6월16일부터 25일까지 강원도 홍천에서 ‘제35회 경희대학교 총장기 전국 남녀 고등학교 태권도대회’를 개최한다.

경희대학교 총장기 전국남여 고등학교 태권도대회는 1989년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35주년을 맞고 있다. 경희대학교 총장기 태권도대회는 대학 총장기 태권도대회 중 가장 오랜 역사를 자랑하면서 올해는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개설 40주년으로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올해 출전선수는 겨루기 995명, 품새 583명, 격파 1,525명으로 약 3,103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국기원 태권도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추진단(단장 최재춘)과 경희대학교 총장기 조직위원회의 업무협약식 행사가 함께 진행되면서 더욱 의미있는 행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대회 개최에 대해 경희대학교 태권도학과 조성균 학과장은 “이번 대회를 위해 강원도와 홍천군이 보여준 적극적인 의지에 감사를 전하며 강원도, 홍천군과 협력해 더욱 성공적으로 대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라며 “이번 대회는 겨루기, 품새, 격파 각 분야의 공정하고 전문적인 대회운영을 통해 태권도대회의 발전을 한 걸음 앞 당기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희대학교와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체육대학이 주관하는 ‘제 35회 경희대학교 총장기 전국 남·여 고등학교 태권도 대회’는 홍천군, 홍천군의회, 홍천군체육회, 강원도태권도협회, 홍천군태권도협회가 대회에 참가하는 팀과 선수단을 적극적으로 후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