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겨루기∙품새 수련용 메타버스 만든다
상태바
태권도 겨루기∙품새 수련용 메타버스 만든다
  • 김현수 수석기자
  • 승인 2023.06.19 1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에이아이태권도(대표: 최중구)는 실감형 메타버스를 활용한 겨루기와 품새 교육을 위한 초기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를 위해 고양산업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고양 R&D 융합 기술 개발 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실감형 메타버스 태권도 교육용 콘텐츠 개발"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주관하는 2023년 메타버스(VR/AR) 산업융합 지원 및 실증사업에서도 최종 선정되어 "메타버스 기반의 태권도 이미지 트레이닝 플랫폼 개발"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에이아이태권도는 2021년에 설립된 신생 스타트업으로, 태권도장 출신으로 시작하여 IT 기업으로 성장한 최초의 융합 기업으로서의 의미가 큽니다. 기존의 Tech기술 중심 개발에서 태권도를 중심으로 개발을 이끌어 나가는 모습으로 태권도와 4차 산업 기술의 융합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태권도는 2021년에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선정되어 세계 최대 규모의 태권도 데이터를 가공하고 AI-Hub에 공공데이터로 제공함으로써 태권도 인공지능 산업의 발전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개방 이후 1년도 되지 않은 2022년 7월 28일에는 조회수 10,261건과 268건의 조회를 기록하며 개발이 성과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에이아이태권도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태권도 품새 학습용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에이아이태권도는 개발을 시작한 태권도 메타버스와 태권도와 4차 산업 기술을 융합하여 개발한 제품들을 태권도인들이 체험할 수 있는 태권도 산업 컨퍼런스를 통해 발표할 예정입니다. 2022년에 이어 2023년에도 ICT/IT 융합을 위한 태권도 산업 및 경영 컨퍼런스를 개최할 계획입니다. 이러한 융합개발을 통해 태권도장을 산업의 중심에 두는 것이 태권도장 경영에 어떠한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귀추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