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타이거즈 엔터 소속 주니엘, ‘마당이 있는 집’ OST ‘Night’ 발매
상태바
K타이거즈 엔터 소속 주니엘, ‘마당이 있는 집’ OST ‘Night’ 발매
  • 유창수 기자
  • 승인 2023.06.22 2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사 참여 ‘완성도 UP’
‘마당이 있는 집’ OST(사진=지니뮤직 제공)
‘마당이 있는 집’ OST(사진=지니뮤직 제공)

싱어송라이터 ‘주니엘’(JUNIEL/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이 드라마 OST 가창에 참여했다.

주니엘은 지난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지니TV 오리지널 드라마 ‘마당이 있는 집’ OST ‘Night’(나이트)를 발매했다.

‘Night’는 ‘마당이 있는 집’의 오프닝과 엔딩을 책임지는 메인 테마곡으로, 주인공들의 마음속에 일어나는 혼란스러움을 그렸다.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일을 마주하여 오갈 곳 없는 마음을 밤에 빗대어 한층 더 깊은 내면의 어두움을 표현했다.

특히 주니엘은 ‘Night’의 가창뿐만 아니라 작사에도 참여하며 완성도를 더했으며, “극 중 인물들의 이야기에 몰입돼 힘들었지만 즐거웠던 작업이었다”며 작업에 함께하게 된 소감도 전했다.

또한 음악감독 임하영과 작곡가 JOHN EAST, 배환이 힘을 보태 극과 음악 간의 세계를 연결하며 웰메이드 OST가 완성됐다.

주니엘은 그동안 ‘이게 사랑인가 봐’, ‘Dear’(디어), ‘우리 둘만 아는 세상’ 등 활발한 음악 활동은 물론 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 ‘크레이지 러브’ 등 OST 가창에 참여하며 대중을 만나왔다.

주니엘이 OST 가창에 참여한 ‘마당이 있는 집’은 뒷마당에서 나는 수상한 냄새로 인해 완전히 다른 삶을 살던 두 여자가 만나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극이다. 김태희의 컴백작이며 넷플릭스 오리지널 ‘더 글로리’로 화제가 된 임지연의 새로운 작품으로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주니엘은 서출구, 나태주, 태미, 변현민, 민(미쓰에이) 등이 소속된 K타이거즈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