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lumin,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리야드 시즌 점화에 기여
상태바
Unilumin,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리야드 시즌 점화에 기여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7.21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세계를 놀라게 한 거대 LED 구형 스크린

세계 최대의 구형 엔터테인먼트 공연장인가 2023년 7월 4일 독립기념일행사에서 화려한 LED 스크린을 처음으로 밝혔다. Unilumin 그룹은 MSG Sphere 제어 시스템 구축에 부분적으로 참여했다고 한다.

Unilumin이 구형 LED 스크린을 제작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Unilumin은 리야드 시즌(Riyadh Season) 2022에서 지름 35미터의 구형 LED 스크린을 독자적으로 제작하면서, 2022년 기네스 세계기록을 세운 바 있다. 이 프로젝트에서 Unilumin은 프로젝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 대규모 실외 철골 구조 설계, 맞춤형 LED 스크린 모듈, 구형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포함해 LED 구형 스크린을 위한 완전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했다.

구형 스크린은 놀라운 예술 작품일 뿐만 아니라,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할 기능적 현장이기도 하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몰입형 디지털 콘텐츠로 구형 스크린의 외부를 매일 밤낮으로 밝히면서 전 세계에서 관광객을 유치했다. 또한, 구형 스크린 내부는 영화나 공연 등 라이브 음악, 스포츠, 몰입 체험을 위한 장소로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수천 개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사우디아라비아에 수십억 파운드 규모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제 이곳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새로운 상업 랜드마크가 됐다.

리야드 시즌 2022를 위해 제작된 Unilumin의 구형 스크린 (PRNewsfoto/Unilumin Group., Ltd.)

 

Unilumin의 참여로 탄생한 리야드 시즌 2022 프로젝트 (PRNewsfoto/Unilumin Group., Ltd.)

구형 스크린 외에도, Unilumin은 리야드 시즌 2022 프로젝트에 총 10,000㎡가 넘는 LED 천장 스크린, 야외 고화질, 창의적인 디지털 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제어 시스템을 제공했다. 그뿐만 아니라, 리야드 시즌 2021 프로젝트에서는 약 7,000㎡에 달하는 LED 고해상도 야외 디스플레이와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제공했다.

Unilumin의 참여로 탄생한 리야드 시즌 2022 프로젝트 (PRNewsfoto/Unilumin Group., Ltd.)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통신사에 따르면, 리야드 시즌은 LED Metasight 기술이 연출한 몰입형 경험을 기반으로 전 세계적으로 3천만 명 이상의 누적 관광객을 유치하고, 33만5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면서, 상상하지도 못한 상업 및 사회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