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다
상태바
셔터스톡,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다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07.26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셔터스톡이 허위 정보를 해결하고 대규모로 콘텐츠 진위 및 출처에 관한 정확한 상세 사항을 제공하기 위한 메커니즘을 제작하도록 지원합니다.

셔터스톡사(Shutterstock, Inc., NYSE: SSTK)는 혁신적인 브랜드, 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회사를 위한 고품질 콘텐츠와 풀 서비스 크리에이티브 워크플로 솔루션을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플랫폼으로서 금일 콘텐츠 진위 이니셔티브(CAI)에 참여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참여를 통해 셔터스톡은 콘텐츠 자격 증명을 통합하여 출처 및 미디어 콘텐츠 역사를 인증하기 위한 기술적 표준의 시행을 통해 온라인상의 허위 정보 보급을 해결하려는 CAI의 목표를 지원할 것입니다.

Shutterstock will support the CAI’s goal of addressing the prevalence of misleading information online through the implementation of technical standards for certifying the source and history of media content by integrating Content Credentials.

셔터스톡은 콘텐츠 출처 및 진위 확인을 위한 연합(C2PA)의 근본적인 표준을 당사의 AI 기능 및 DALL·E 기반의 AI 이미지 생성기 및 AI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세트 등의 다양한 창의력 도구로 통합하여 모든 형태의 콘텐츠에 걸쳐 인증할 수 있는 훼손 탐지 가능 정보를 통해 사용자를 더욱 보호할 생각입니다. 이는 콘텐츠 자격 증명을 통해 각 에셋이 생성, 저작권 및 편집 기록에 관한 보안 메타데이터를 통해 인증되었는지 확인하는 것을 포함할 예정입니다. CAI의 무료 오픈 소스 표준은 에셋 생성부터 모든 후속 수정 사항까지 이 정보가 여러 도구를 포괄하는 메타데이터 추적에서 관리되었는지 보증하려는 목적을 가졌습니다.

"CAI에 참여하고 근본적인 C2PA 표준을 채택하는 것은 더 뛰어난 투명성을 만들어 내고 당사의 사용자가 어떤 작품이 AI가 생성하였거나 수정된 작품이 아닌 아티스트의 작품인지 더 쉽게 파악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 및 인프라 개발을 지원하여 예술가 커뮤니티와 당사의 사용자를 보호하려는 계속 진행 중인 노력에 있어 자연스러운 단계입니다."라며 알레산드라 살라 셔터스톡 인공지능 및 데이터 과학의 선임 디렉터는 전했습니다. "저희는 이 새로운 종류의 콘텐츠에 대한 소비를 보호하고 검증 가능성을 강화하는 결정적인 절차를 밟아 나가며 이 놀라운 기회를 잡고 책임을 맡아 CAI를 통해 업계 형성 단체 로스터와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어도비(Adobe)가 이끄는 CAI는 시행된 후로 업계 리더, 미디어 및 기술 단체, 정책 입안자, 교수 등과 협력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신뢰도와 투명성을 개선하였습니다. CAI는 AI 생성 콘텐츠의 부상과 함께 지금은 이미지, 영상 및 오디오 등 다양한 형식에 적용하여 소비자가 온라인에 보는 콘텐츠에 관한 정보에 근거한 결정을 내리도록 지원할 수 있는 콘텐츠 자격 증명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한 특별한 기회와 도전이 있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CAI는 기술 혁신이 윤리적인 토대 위에 구축되도록 멤버십 커뮤니티 전반에 걸쳐 적극적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셔터스톡이 창의적인 서비스와 다양한 작품 형태로 AI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윤리적인 접근 모두에 있어 심화 경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CAI에 받아들이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라며 산티아고 라이온 CAI 지지 및 교육 책임자는 말했습니다. "셔터스톡은 진화하는 디지털 미디어 생태계 전반에 걸쳐 더 나은 신뢰를 수립하기 위해 노력하며 지원 및 기부금을 제공하려는 성장하는 표준체에 참여합니다."

CAI에 참여하고 근본적인 C2PA 표준을 채택하는 것은 셔터스톡이 윤리적이며 책임감 있는 AI 발전을 크리에이티브 업계에 제공하는 주도적인 혁신 기업 중 하나로서 밟고 있는 여러 전략적 절차에 있어 가장 최근에 일어난 일입니다. 셔터스톡은 이번 달 초에 기업 고객에게 당사 플랫폼의 생성형 AI 이미지 라이선스 및 사용에 대한 완전한 보증을 제공하기 위한 상품을 발표하였습니다. 셔터스톡은 또한 최근에 윤리적인 AI 모델, 도구, 제품 및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을 지원하기 위해 국제연합의 ITU AI for Good과 파트너십을 체결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살라 박사와 셔터스톡의 기술 총책임자인 세잘 아민은 이번 달 초 제네바에서 열린 AI for Good 서밋에서 기조 발표를 하여 콘텐츠 진위, 출처 및 투명성에 대한 당사의 비전을 추가로 설명하였습니다.

추가로, 셔터스톡은 2022년 10월에 오늘날까지 수십만의 예술가에게 보상금을 준 유일무이한 기부자 기금을 시행하였으며 이는 100만 명에게 추가로 지급할 것으로 예상되고 셔터스톡의 생성형 기술을 교육하는 데 있어 당사의 콘텐츠 IP가 해온 역할을 하고 예술가들에게 새로 생성된 자산에 대한 라이선스 활동과 관련된 계속 진행 중인 저작권 사용료를 제공하였습니다. 본 기부자 기금 전에 셔터스톡은 또한 크리에이트 펀드를 시행하였습니다. 이 펀드는 역사적으로 배제된 예술가가 접근 격차를 좁히고, 콘텐츠 격차를 메꾸며 콘텐츠 라이브러리, 배포자 네트워크 안에서와 생성형 AI 도구 모델 전반에 걸쳐 다양성과 포용을 추가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재정적, 전문적 지원을 제공합니다.

셔터스톡은 또한 신뢰받는 파트너로서 기술 업계의 NVIDIA, Meta, OpenAI, LG, 기타 리더와 파트너십을 체결하여 3D, 이미지, 텍스트에 걸쳐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본적인 생성형 AI 도구와 표준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