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내일의 꿈에 한발 더 가까이!동작구,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상태바
청소년, 내일의 꿈에 한발 더 가까이!동작구,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개최
  • 김민수 기자
  • 승인 2019.08.20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29일(목) 숭실대학교에서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열려…청소년·주민 등 4,000여명 대상
- 진로탐색, 멘토링, 직업체험, 이벤트 Zone 등 4개 테마 41개 체험부스 운영
제3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에서 드론을 조종하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이창우 구청장의 모습
제3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에서 드론을 조종하는 학생들과 대화를 나누고 있는 이창우 구청장의 모습

[글로벌신문] 동작구(구청장 이창우)가 오는 29일(목)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5시까지 숭실대학교 중앙광장 및 한경직 기념관 앞에서 제4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 ‘꿈, 한발 더 가까이’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동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관내 청소년과 학부모 등 4,000여명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진로탐색 Zone ▲멘토링 Zone ▲직업체험 Zone ▲이벤트 Zone 등 총 4가지 테마의 41개 체험부스를 운영한다.

먼저 진로탐색 Zone은 적성·흥미 등을 알아볼 수 있는 홀랜드 간이검사, 직업카드, 프레디저, 내면종합검사 등을 활용한 진로검사 및 상담을 진행한다.

멘토링 Zone은 고등학생·대학생, 전문직업인에게 직접 듣는 나만의 노하우와 아르바이트 시 필요한 근로교육을 배울 수 있는 시간으로 꾸며진다.

직업체험 Zone에서는 3D모델링, VR, AR, 드론 조종과 같은 4차 산업혁명시대 미래 유망직종과 해양경찰, 특수분장사, 과학수사관 등 특색 있는 직업 체험의 시간이 펼쳐진다.

마지막으로 이벤트 Zone은 미래의 내 명함만들기, 스탬프 투어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하고 풍성한 즐길거리를 마련했다.

아울러 ‘꿈을 심는 교육’ 대표 홍기운과 ‘(주)카카오’ 모바일 앱 개발자 허행이 강사로 나서 진로특강도 함께 진행한다.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직업인들의 생생한 경험담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선택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정책과(☎820-92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윤소연 교육정책과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의 숨은 잠재력을 발견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해 미래의 꿈에 도전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제3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에서 VR체험을 하고 있는 청소년의 모습
제3회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에서 VR체험을 하고 있는 청소년의 모습

한편 구는 지난해에도 청소년 진로직업 박람회를 개최해 총 6,700명이 참여하는 높은 호응도를 보였으며, 오는 12월까지 ‘2019년 하반기 청소년 체험 학습카드’ 지원사업으로 청소년들이 문화체험, 진로탐색과 같은 다양한 활동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