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교실 수강생 모집해요”…내달 11일부터
상태바
“자전거 교실 수강생 모집해요”…내달 11일부터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3.08.29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오는 28일 초‧중급반 선착순 각 20명 접수…19세 이상 65세 미만 은평구민 대상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은평구민 자전거 교실’ 모습.
올해 상반기에 진행한 ‘은평구민 자전거 교실’ 모습.

[글로벌신문] 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가 자전거를 배우고자 하는 구민 대상으로 ‘은평구민 자전거 교실’을 오는 9월 11일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은평구민 자전거 교실’은 자전거를 배우고 싶지만 배울 기회를 찾기가 쉽지 않은 구민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자전거를 타는 방법뿐만 아니라 올바른 자전거 이용문화를 전파하고자 한다.

서부경찰서 교통안전계에서 관내 자전거 주요 사고 사례와 관련 교통법규와 안전 수칙을 설명하고, 서울시 인증 자전거 안전교육 강사가 기본 이론과 실기 교육을 진행한다. 단계별 눈높이 교육을 위해 초급반과 중급반으로 나눠 운영한다.

초급반은 자전거 타고 내리기, 중심 잡기, 페달 젓기, 브레이크 조작 등 기본적인 자전거 작동부터 주행법을 배운다. 중급반은 자전거 수신호, 기어 변속, 방지턱 넘기, 지그재그 코스, 코너 돌기 등을 위주로 교육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로 증산체육공원에서 진행한다. 수업에 필요한 교육용 자전거와 헬멧 등 보호장구도 기본으로 제공된다. 신청 대상은 만 19세 이상 만 65세 미만인 은평구민이다. 고령층 등은 안전상의 이유로 연령제한을 뒀다.

초급반은 오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오전 10시에서 12시에 진행하며, 중급반은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오전 10시에서 12시에 진행한다.

오는 28일부터 초·중급반 각 20명 이내 선착순 접수하며, 신분증을 지참해 은평구청 교통행정과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통행정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안전한 자전거 이용문화 확산과 저탄소 녹색성장 은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자전거 관련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