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genergy, SigenStor 최초 공개
상태바
Sigenergy, SigenStor 최초 공개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0.27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호주의 에너지 저장 부문에 새로운 기준 제시

호주의 에너지 혁신 선도기업 Sigenergy가 All Energy Australia 2023에서 획기적인 최초의 5-in-1 에너지 저장 시스템을 최초 공개했다. 배터리 PCS, 배터리팩, EV DC 충전기, PV 인버터, EMS를 원활하게 통합하는 혁신적 제품으로서 15분 만에 간단히 설치하고 5분 만에 커미셔닝까지 마칠 수 있어 Sigenergy의 업계 내 입지를 탄탄히 다지고 있다.

(PRNewsfoto/Sigenergy Technology Co., Ltd.)

 

Sigenergy Booth at All Energy Australia (PRNewsfoto/Sigenergy Technology Co., Ltd.)

고급 보호 기능과 끊김 없는 전력 공급으로 안전제일 실현

안전을 최우선 사항으로 두고 개발한 SigenStor는 배터리팩마다 고급 온도 센서, 내부 화재 진압 시스템, 감압 밸브, 에어로겔 절연 패드, 내고온성 절연 등 5개의 보호층을 갖춰 업계 표준을 능가한다. SigenStor의 획기적인 0밀리초 로드측 중단 기능은 경쟁력 있는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고급 하드웨어 및 실시간 지능형 제어 알고리즘으로 구동되는 이 제품은 업계에서 가장 빠른 온·오프 그리드 스위치와 원활하고 안정적이며 중단 없는 전력 공급을 실현하는 데 성공했다. 그리드 전력이 복구될 때도 시스템이 0밀리초 이내에 끊김 없이 전환되어 단전 없는 무응력 전원 공급을 보장한다.

상업 및 산업 솔루션으로 저변 확대

SigenStor는 가정용을 넘어 상업 및 산업 부문까지 저변을 확대하고 있다. Sigenergy는 소규모 업체 적용을 위해 다목적 온그리드 및 오프그리드 솔루션을 제공한다. 온그리드 구성에서는 여러 대의 SigenStor 제품을 나란히 설치하여 250kW의 출력 전력과 480kWh의 실질 용량을 구현한다. 하이브리드 설치 시에는 SigenStor 여러 대를 맞춤형으로 연결함으로써 가정과 기업의 에너지를 원하는 대로 관리할 수 있어 투자 수익률이 최적화된다.

AI 강화 솔루션으로 지능형 제품 구현

한 단계 앞선 혁신으로 AI 역량을 통합하여 사용자에게 완벽한 시스템 가시성 및 지능형 서비스 어시스턴트 같은 대화형 AI 기능을 제공한다. 일례로 GPT-4를 활용하는 Sigen AI는 혁신적인 mySigen 앱을 통한 질의응답 및 문제 해결에 능숙해 최고의 서비스 어시스턴트 몫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전기차 구입 늘면서 급속 충전 필요성 대두

최근 몇 년간 호주에서는 환경에 관한 우려와 정부 장려책을 배경으로 전기차 구입이 크게 늘었다. 이러한 증가세는 고속 충전 시장에도 상당한 가능성을 제시하고 있다. EV DC 충전 모듈을 에너지 저장 시스템에 통합하는 특별 설계를 갖춘 SigenStor는 청정에너지를 사용해 시간당 150킬로미터의 주행 거리를 달성했다. 또한 양방향 충전을 실현해 가정용 전자 제품(V2H) 및 그리드 거래(V2G)에 비상시 전원 공급이 가능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