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문제에 대응하고 도시 혁신에 투자하기 위한 국제 모임, 글로벌 솔루션 넥서스(GSN) 출범
상태바
도시 문제에 대응하고 도시 혁신에 투자하기 위한 국제 모임, 글로벌 솔루션 넥서스(GSN) 출범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0.29 0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년에 개최된 제4회 도시경제포럼에서 도시의 오래되고 새로운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금융 기회에 접근할 수 있는 글로벌 플랫폼을 구축하는 동시에 필요한 제도적, 사회적 여건을 조성해야 할 필요성이 분명해졌다. 1년 후 이 꿈은 글로벌 솔루션 넥서스(GSN)를 출범시킨 제5회 도시경제포럼(UEF5)에서 '기후변화를 위한 도시 금융'을 개최하여 실현하게 되었다.

From left to right: Kamran Espili, Executive Director, UEF; Reza Pourvaziry, Chair, UEF; Hanieh Riahi, Graphic Designer, UEF; Eduardo Jasso, Director, Latin America and Caribbean Branch, UEF; Khalid bin Rashid Al-Mansouri Ambassador of Qatar in Canada; Carlos Joaquin, Ambassador of Mexico in Canada; Eduardo Moreno, Co-Director, World Urban Pavilion, UEF; Abdulla Ahmad Al-Karrani, Director of Urban Planning Department, Government of Qatar; Fazileh Dadvar, Director of Annual Conference, UEF

GSN은 영향력 있는 도시 변화를 위한 지역 활동과 금융을 연결하기 위해 견고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목표는 지속 가능한 프로세스와 결과를 위한 창의적이고 협력적인 메커니즘을 통해 사람, 아이디어, 리소스, 기관 및 시스템을 모아 이러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공동 창출하는 것이다.

GSN은 도시와 개발 파트너가 지역 문제를 해결하고 기회를 극대화하며 도시와 지역의 비교 우위를 발전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혁신적인 솔루션을 식별, 선택,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러한 솔루션은 기술자, 학계, 민간 부문, 금융 기관이 도시 지도자들과 함께 모여 교류하고 대화를 나누면서 개발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이니셔티브에는 혁신 + 협업 + 지속 가능성이라는 세 가지 핵심 접근 방식이 있다. 이러한 분야의 연결을 강화함으로써 도시에 대한 보다 일반적인 사고, 즉 지역 자원과 자산을 소중히 여기고 동원하는 동시에 국내 및 국제 투자를 활용하는 사고를 촉진할 수 있다. GSN의 결과물인 프로젝트는 일반적으로 해당 지역의 번영과 복지를 도시 지역의 더 넓은 비전과 연결하는 도시 비전을 촉진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지역 개입이다.

혁신은 명시적으로 상호 작용하지 않는 다양한 프로젝트 측면과 재정 메커니즘을 연결하여 더 큰 영향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방법이다.

협업은 다양한 주체와 개발 파트너가 모여 혁신적인 금융 도구 및 전략과 연결될 도시 솔루션을 식별하고 공동 창출하는 것이다.

지속 가능성은 합의된 원칙과 표준에 따라 본질적으로 혁신적인 결과를 도출하는 데 필요한 적절한 프로세스를 마련함으로써 보장될 수 있다.

(Khalid bin Rashid Al-Mansouri) 캐나다 주재 카타르 대사, 카를로스 호아킨(Carlos Joaquin) 캐나다 주재 멕시코 대사가 참석한 가운데 출범했다. 두 사람 모두 GSN 및 해당 국가와의 추가 협력에 관심을 표명했다.

도시 경제 포럼의 의장인 레자 푸르바지리(Reza Pourvaziry)가 지적한 것처럼 이 야심찬 계획에는 사회 전체의 참여가 필요하다. 푸르바지리는 "GSN과 그 계열사는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명확한 비즈니스 계획에 따라 특정 파일럿 프로젝트 및 새로운 금융 도구와 협력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UEF 라틴 아메리카 및 카리브해 담당 디렉터인 에두아르도 오르티스 자소(Eduardo Ortiz Jasso)는 UEF5에서 이 새로운 이니셔티브를 발표했다. 자소(Jasso)는 "GSN은 주요 이해관계자들을 한데 모아 금융 역량과 투자를 강화하여 도시 혁신에 자금을 조달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유수프 암다니(Yusuf Amdani) GK Global 회장은 이 플랫폼을 "도시와 국가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평가, 계획, 재정을 지원하는 독특한 플랫폼"이라고 설명한다.

최종 결과물은 도시 문제를 극복하고 경제적, 환경적,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기 위해 자금 조달에 중점을 둔 특정 도시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중점을 둔 응집력 있는 플랫폼의 설계이다.

글로벌 솔루션 넥서스는 단순한 이니셔티브가 아니라 행동 촉구이다. 비전을 공유하는 개인, 기업, 조직이 이 변화의 여정에 동참할 수 있도록 여러분을 초대한다. 양사의 협력은 도시의 미래를 설계하고, 지속 가능한 개발을 추진하며, 지속적이고 긍정적인 영향을 창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모두가 이 미션에 동참하여 내일의 도시를 위한 오늘의 자금 조달에 동참하는 것을 환영한다.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투자 기회를 살펴보고 참여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https://www.globalsolutionsnexus.org/을 방문하세요.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