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inhua Silk Road: 텅저우, 개방 주도 발전 위해 감자 엑스포 개최
상태바
Xinhua Silk Road: 텅저우, 개방 주도 발전 위해 감자 엑스포 개최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0.30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동부에 위치한 텅저우에서 최근 막을 내린 제13회 China Potato Expo는 현 단위 규모의 도시가 지역 감자 산업의 발전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개방 정책을 어떻게 활용했는지를 잘 보여준다.

(PRNewsfoto/Xinhua Silk Road)

지난 10월 23일부터 25일까지 '대형 식품, 대형 산업, 대형 플랫폼(Big Food, Big Industry and Big Platform)'을 주제로 텅저우에서 열린 제13회 China Potato Expo에는 중국 30개 성을 비롯해 전 세계 18개 국가 및 지역에서 500개 이상의 업체가 참가했으며, 첫날에는 3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방문했다.

품질이 뛰어난 감자 생산지로 널리 알려진 텅저우는 지역 감자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새로운 동력을 더하기 위해 이번 박람회를 개최했으며, 이를 통해 국내외 방문객들과 함께 감자 산업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

거의 백 년 가까운 감자 재배 역사를 자랑하는 텅저우는 중국에서 감자의 고향으로 불린다. 현지 감자는 보기 좋은 모양과 얇고 매끄러운 껍질, 노란 껍질과 속살,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품질 덕분에 국내외 시장에서 환영받고 있다.

텅저우는 현지 감자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확량을 자랑하는 이모작 감자 재배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심층 가공 기술을 발전시키고 감자를 이용한 주식을 개발하여 현지 감자 산업 체인을 확장하고 있다.

특히 감자 팬케이크와 감자만두, 구운 치즈와 으깬 감자, 감자샐러드 등 인기가 많은 감자 주식과 레저 식품을 개발하여 소비자의 다양한 수요를 더욱 충족시켰다.

텅저우시는 대규모 농업 육성 원칙을 고수하여 감자 재배와 판매, 가공으로 구성된 산업 체인을 만들어왔으며, 관련 연구 및 개발을 잘 통합하여 지역 감자 산업의 고품질 발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