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필리핀에서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 성황리 마쳐
상태바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 필리핀에서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 성황리 마쳐
  • 박성준 기자
  • 승인 2023.11.09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태권도호신술위원회(World Taekwondo Self Defence Committee 회장 최창민,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필리핀태권도호신술위원회(Philippines Taekwondo Self Defence Committee 회장 정수진, 이하 필리핀지부’)가 주관한 ‘2023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강습회는 지난 11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필리핀 이사벨 산티아고주와 앙헬라시티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를 통해 새로운 태권도 신세계를 접하고 많은 필리핀 태권도인들을 흥분시켰다

필리핀 이사벨라 산티아고 시립고등학교에서 개최된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
필리핀 이사벨라 산티아고 시립고등학교에서 개최된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

4일 이사벨 산티아고 시립 고등학교 체육관과 5일 앙헬라시티 플라임 아시아 호텔 컨벤션홀에서 진행된 강습회는 초등생부터 태권도 지도자까지 총 200여 명이 참가했다

위원회에서 개발한 태권도 호신술 품새를 기반으로 기본동작과 연합동작 등 실전에 사용할 수 있는 기술 등에 대해 교육으로 이루어졌으며, 강사로는 위원회 최창민 회장과 필리핀지부 정의일 사무총장이 통역을 맡아 함께 진행하였다.

위원회 최창민 회장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태권도 호신술 교육에 참여해준 교육생들과 귀한 자리를 마련해주신 필리핀지부 임원진과 정수진 회장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태권도 호신술의 저변확대와 세계화를 위해 필리핀지부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강습회를 주관한 필리핀지부 정수진 회장은 필리핀 태권도 지도자와 수련자에게 새로운 태권도 문화를 접하게 되는 기회를 준 것에 대해 감사의 인사를 전했으며, 이번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를 시작으로 더 좋은 교육을 통하여 필리핀 태권도 지도자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만들어 더욱더 발전시키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위원회와 필리핀지부는 함께 필리핀 태권도 호신술 발전을 위하여 호신술 트레이너 자격연수 및 태권도 호신술 심판 자격연수를 개최하고 태권도 호신술 저변확대를 위하여 “2024 국제필리핀태권도호신술대회개최 목표를 세웠다.

필리핀 앙헬라시티 플라임 아시아 호텔에서 개최된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
필리핀 앙헬라시티 플라임 아시아 호텔에서 개최된 태권도 호신술 강습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