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2U, InnoTherapy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상태바
H2U, InnoTherapy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1.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eoul Clinical Laboratories (SCL)의 인정을 바탕으로 자금 유치에 성공
-- H2U 플랫폼, 한국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통해 AI 기반 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자사의 디지털 헬스 제품군 확장

대만의 선도적인 디지털 헬스 브랜드 H2U가 한국의 전문 의료 실험 기관인 SCL (Seoul Clinical Laboratories)의 인정을 받은 데 이어 올해 다시 한번 자금 유치에 성공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SCL Group의 계열사인 InnoTherapy Inc.(코스닥: 246960)의 전략적 투자를 통해 더욱 강화되었다.

InnoTherapy CEO Mr. Ho Chang Sun (next to Mr. Joon Kim) and SCL spokesperson and AhealthZ Co. CEO Mr. Joon Yun Kim (Middle), arrived in Taiwan to finalize the strategic investment agreement, and H2U team include CEO Saxon Chen, COO Larry Du and CFO Shine Chiu. (PRNewsfoto/H2U Corp.)

선호창 이노테라피 대표와 김준연 SCL 대변인 겸 AhealthZ Co. 대표가 이끄는 한국 대표단은 전략적 투자 협약을 완료하기 위해 대만에 도착했다. 공식 협약 체결식은 11월 8일에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InnoTherapy와 H2U는 헬스케어 서비스 및 제품을 제공하고 기업 및 개인의 헬스케어 관리에 필요한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AhealthZ와 H2U는 H2U의 영양, 스포츠, 여성 케어 제품 및 SCL Group의 의료기기, 시약 및 기타 제품의 수출입을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협력에 따라 H2U는 한국 헬스케어 시장에 H2U eXamine 건강 평가 플랫폼과 H2Upano 개인 디지털 헬스 플랫폼을 출시하고 관련 파트너로부터 SCL Group이 운영하는 건강 검진 시설 내 해당 플랫폼을 도입하는 데 도움을 받게 될 것이다. H2U는 SCL이 한국의 우수한 의료 검사 기술을 대만에 소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SCL 관계자는 "대만에서 이미 검증된 H2U의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 소비자를 위한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및 플랫폼을 개발할 예정이다. 그동안 양사가 축적한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AI) 기술을 개발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40년 전 Hanaro Medical Foundation으로 시작된 SCL Group은 국내 최초로 임상 진단 실험실을 설립한 선도적인 건강 진단 기관이다. 오늘날 SCL의 서비스는 국내 4500개 의료기관에서 연간 30만 명에게 건강 검진을 제공하고 있다. SCL Group은 또한 4900만 건의 검체 기록을 포함하는 방대한 데이터베이스에 기반한 국내 최대 규모의 데이터 볼륨을 자랑하며 이를 통해 건강 평가의 분석 및 제공을 지원한다.

SCL Group의 계열사인 InnoTherapy는 디지털 헬스 연구 및 전문 의료 서비스 개발 기업으로 AI 솔루션(디지털 병리학/영상 진단), 맞춤형 디지털 건강 관리 플랫폼 및 원격 진료 플랫폼 등을 다룬다. 이와 같은 InnoTherapy의 전문 분야는 대만에 기반을 둔 H2U의 디지털 헬스 생태계와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

H2U의 Saxon Chen 최고경영자는 "연간 200만 명이 넘게 이용하는 당사의 H2U eXamine 시스템은 대만 건강 검진 데이터 시장의 70%를 차지한다. 또한 수백 개 기업이 당사의 H2U eXpert 기업 헬스 서비스를 도입했다. H2U는 AI에 기반한 기술 엔진을 활용해 기업과 개인 모두에게 데이터 인사이트, 정확한 건강 분석 정보 및 효과적인 건강 지침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에 대한 비전에 관해 그는 "당사는 종합적 접근 방식으로 한국 파트너들의 공감과 전략적 투자를 이끌어냈다"고 전하면서 "당사의 플랫폼은 데이터, 인사이트, 서비스, 데이터로 이어지는 연결 고리를 통해 한국 헬스케어 시장에 H2U의 디지털 헬스 솔루션을 소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Saxon Chen 최고경영자는 "앞으로 전략적 파트너십과 SCL의 동남아시아 및 동북아 지역 내 폭넓은 입지를 바탕으로 사업 기반을 국제적으로 확대 및 강화할 예정이다. 인도네시아와 몽골에서 진단 검사 및 건강 검진 시설 사업을 진행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고 강조했다.

올해 H2U의 주요 성과 중 하나는 자사 6개 주요 플랫폼의 성공적인 통합이다. 300만 명이 넘는 Everyday Health, Sports Note, iFit, H2U eXamine 및 H2U eXpert 회원의 데이터가 종합 헬스 플랫폼인 H2U pano에 통합되었다. 이는 데이터 사일로 제거 및 AI와 기술을 활용한 포괄적인 맞춤형 헬스 솔루션 제공이라는 목표에 기반한다. 또한 H2U는 생활 습관 의학과 예방적 치료 조치를 통해 대만의 건강과 웰니스 지수를 개선하고자 한다. 아시아를 선도하는 디지털 헬스 유니콘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 아래 내년에는 대만 자본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건강  라이프스타일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H2U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h2u.ai에서 확인할  있다.

2013년 Foxconn Group에서 분사하여 설립된 H2U는 기술 활용을 통해 공중 보건을 개선하고 건강 수명을 연장하며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전념하고 있다. 2023년에는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British Chamber of Commerce in Taipei (BCCT)로부터 Innovation for Wellbeing Award를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