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2023 서울컵 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 대성황리 개최
상태바
제4회 “2023 서울컵 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 대성황리 개최
  • 박성준 기자
  • 승인 2023.11.1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루기, 품새 경기 모습
겨루기, 품새 경기 모습

사단법인 세계어린이스포츠위원회(WorldCSC 위원장 서현석, 이하 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컵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 조직위원회와 세계스포츠위원회가 공동주관하며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제4“2023 서울컵 국제오픈어린이태권도대회가 지난 1111() 국기원에서 대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국내 경기만 오프라인대회로 치러졌다. 하지만 중국, 이집트, 필리핀, 인도 등 각 국 몇몇 선수 및 국제심판들은 오프라인대회에 참가해 현장에 열기를 느꼈으며, 경기종목은 겨루기, 띠별겨루기, 품새, 띠별품새, 성인2부리그 등 열띤 경기가 이어졌다.

시상식
시상식

조직위원회 서현석 위원장은 벌써 4회째로 치러진 서울컵 대회가 명실상부하게 어린이대회로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해외에서 많은 선수들이 참여하고 싶어한다. 어린이대회이지만 화려한 경기장 무대만큼은 성인대회 뒤지지 않고, 시상대 등 어린이들이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태권도 경기장 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내년에는 더 좋은 모습, 더 좋은 경기문화로 찾아오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기원 이동섭 원장은 경기장을 방문해 참여한 선수, 임원, 심판들은 격려했으며, 지부에서는 중국 산둥성스포츠위원회 짜오 이(Zhao Yi) 회장과 이집트스포츠위원회 왈리드 후세인 구다(Walid Hussein Gouda) 회장, 제주스포츠위원회 문성규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내주었다.

이동섭 원장 격려방문 (왼쪽부터 서울컵 조직위원회 서현석 조직위원장, 국기원 이동섭 원장)
이동섭 원장 격려방문 (왼쪽부터 서울컵 조직위원회 서현석 조직위원장, 국기원 이동섭 원장)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