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지역주민에게 방역용품 대여 서비스 실시
상태바
은평구, 지역주민에게 방역용품 대여 서비스 실시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0.03.13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부터 자가방역에 필요한 방역문부기, 방역약품 대여
- 민·관·군이 협력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
민·관·군 방역단이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민·관·군 방역단이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다

[글로벌신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코로나19 지역확산 예방을 위해 10일부터 지역 주민에게 방역용품 대여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면서 소규모 상점 및 민간시설에 대한 방역 문의가 이어지자, 구에서는 방역문부기 80대와 방역약품 약 1톤을 관내 16개 동주민센터에 지원하여 주민 스스로 자가방역을 할 수 있도록 무상으로 대여해 주는 서비스를 실시하게 되었다.

은평구 거주자와 은평구 소재 법인 및 사업장 운영자 중 방역용품 대여 희망자는 소재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고 방역 시 주의사항을 숙지한 후 방역용품을 대여받을 수 있다. 사용한 방역용품은 주민센터에 반납하면 된다.

이번 방역용품 대여 서비스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될때까지 지속적으로 추진될 예정이며, 지역사회의 모세혈관이라고 할 수 있는 주거지 및 생활 터전에서 주민들의 자발적인 방역 활동을 통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을 방지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은평구에서는 전국 최초로 자발적 민간 방역단을 구성하여 3.10일 현재 264회의 방역소독을 하였으며, 지난 3월 4일에는 수도방위사령부의 협조를 받아 제독차 3대와 장병 25명을 방역 활동에 투입하는 등 민·관·군이 협력하여 코로나19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주민에게 대여하는 방역분무기
주민에게 대여하는 방역분무기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무엇보다도 방역이 중요해졌다. 구에서도 지속적으로 지역 내 방역활동을 펼치고 있으니 주민들께서도 방역용품 대여 서비스를 적극 이용하시어 일상에서 방역활동에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