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활성화 영상, “SNS에서 66만 명이 봤다”
상태바
태권도장 활성화 영상, “SNS에서 66만 명이 봤다”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11.27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멋진 운동이자 취미 태권도’영상 ‘댓글 열기도 후끈’
태권도진흥재단
출처:태권도진흥재단

[글로벌신문] “세상에서 가장 멋진 취미 태권도라는 말이 딱인 거 같아요”(@ggg*****). “정말 세상에서 그 무엇보다 멋진 태권도 홍보영상인거 같아요.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태권도가 전 세계로 더욱더 많이 알려줬으면 합니다”(@young******).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이종갑)이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해 제작한 영상은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생활체육, 태권도’라는 주제로 ‘세상에서 가장 멋진 운동이자 취미인 태권도’를 도장에서 만나보자 라는 의미를 담아 남녀노소 모두 즐기는 생활 스포츠로 태권도를 바라보는 시각을 확대하고자 기획·제작했다.

1일부터 지상파와 케이블 TV를 통해 방송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 등 태권도원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한 영상 조회 수가 27일 현재 67만 회에 바짝 다가섰다. 특히 댓글이 4백 개가 넘게 달리며 국기 태권도와 도장 활성화를 응원하고 있다.

“콩깍지 떼고 봐도 우리 태권도 멋져요. 최근에 성인들이 취미로 배우기 좋은 운동으로 떠오르는 것 같아요”(@laluz******), “요즘 직장 마치고 취미 부자들이 그렇게 부러웠는데 저도 태권도를 다시 배우면서 취미 부자의 길로 컴백해 보려고요”(@yah*****) 등 태권도를 취미이자 운동으로 접근하겠다는 반응 등 실질적으로 인식 전환의 계기를 마련한 것으로 보고 있다.

SNS와 함께 11월 한 달간 KBS 2, SBS, tvN 등 TV에도 노출되고 있는 가운데 태권도장 활성화 영상이 송출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높은 시청률을 보이고 있다. KBS 주말연속극 ‘효심이네 각자도생’이 16.6%, 1박 2일이 8.5%를 비롯해 SBS ‘골 때리는 그녀들’이 5.8.%, tvN ‘어쩌다 사장 3’가 5.1%, 유키즈 온 더 블럭이 4.6% 등 태권도와 태권도장 활성화라는 광고 목적을 많은 시청자에게 노출시키고 있다.

※시청률 통계: 닐슨코리아 / 11.20.~26. 주간 시청률

태권도진흥재단 이종갑 이사장 직무대행은 “2021년부터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해 대한태권도협회와 함께 TV 광고를 제작·송출하고 있다”라며 “도장에 직접적 지원은 못하지만 홍보 등 간접적으로 지원하며 태권도 발전을 위한 공공기관의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태권도진흥재단
출처:태권도진흥재단

 

한편, 태권도진흥재단은 15초와 20초, 30초, 60초 등 4편의 영상물과 3종의 포스터를 광고에 활용하는 동시에 이들 영상물과 포스터를 대한태권도협회, 17개 시도협회를 비롯한 전국 1만여 도장에도 제공해 태권도 및 도장 활성화 목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