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립학교장회’ 와 ‘K관광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상태바
‘서울사립학교장회’ 와 ‘K관광협의회’ 업무협약식 개최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3.12.08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서울사립학교장회’ 이재희 회장과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 송창용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단법인 서울사립학교장회’ 이재희 회장과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 송창용 이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신문] ‘사)서울사립교장회’와 ‘사)K관광헙의회’는 청와대에서 대통령주재로 열리던 국무회의를 학생들의 체험학습 프로그램으로 발굴하기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개최했다.

학생들이 직접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이 되어 국정 현안을 논의하는 《청와대 국무회의 체험학습》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공공 인재 육성과 청와대 관광 활성화에 기여 할 전망이다.

사)K관광협의회 송창용 이사장은 청와대의 상징성을 활용한 교육관광 콘텐츠 발굴은 매우 뜻깊은 일이며 이 사업을 통해 청와대가 단순한 시각적 풍광 위주의 관광형태에서 한국의 미래 비전을 밝히는 교육관광의 장으로서 활용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서울사립학교장회 이재희 회장은 역사 깊은 청와대에서 “국무회의 체험학습”을 진행하는 것은 학생들을 위해서도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사업의 특성을 잘 살린 우수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서울사립학교장회 박진숙 부회장은 외국 학생들이 《청와대 국무회의 체험학습》 참여를 위해 청와대를 방문하고 한국을 관광하는 또 하나의 K-관광 콘텐츠로 발전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K관광협의회’ 이상만 회장과 ‘서울사립학교장회’ 이재희 회장은 사업의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며 ‘K관광협의회’ 산하에 이 사업을 전담하는 분과위원회를 구성하여 다양한 이해 관련자들과 협의를 통해 우수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사)K관광협의회 홍성의 이사는 본 사업은 매우 작은 하나의 체험학습이지만 이것이 계기가 되어 대한민국을 이끌 훌륭한 대통령을 만들어 내는 큰 사건의 발단이 될 것이라며 공공 인재 직업군에 대한 관심 증가와 우수한 공공 인재 확대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했다.

사단법인 K관광협의회는 청와대의 역사와 정체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다시 찾고 싶은 청와대 만들기」에 앞장서고 연간 1,000만 명 관광객 유치를 목표로 전국적인 캠페인 사업을 추진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비영리 법인이다.

양기관의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양기관의 임직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