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C 스튜디오, '블루이(Bluey)'의 국내 확장
상태바
BBC 스튜디오, '블루이(Bluey)'의 국내 확장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3.12.11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블루이 국문' 도서 출시, 비디오 콘솔 게임 공개, EBS 키즈 편성 확정
- BBC 스튜디오, 금일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Penguin Random House Korea)와 함께 국내 첫 블루이 국문 도서 4권 출간
- 블루이 콘솔 게임 "블루이: 비디오게임(Bluey: The Videogame)", 한국어 지원 버전 국내 출시
- EBS와의 확장된 파트너십으로 EBS 키즈에서 '블루이' 에피소드 시청 기회 확대

[글로벌신문]  올해 전국 매장에서 성공적으로 론칭된 블루이 완구 6종에 이어, BBC 스튜디오는 금일 국내 시청자를 위한 다채로운 '블루이' 소식을 발표했다.

BBC 스튜디오, Bluey 도서 한국어로 최초 출시

루도 스튜디오(Ludo Studio)에서 제작된 블루이는 BBC Studios Kids & Family와 ABC Children's가 협력하여 만들어진 에미상 수상(Emmy® award)에 빛나는 어린이 TV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현재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스트리밍 및 방영되고 있다.

블루이는 사랑스럽고 활기찬 블루 힐러종(Blue Heeler) 강아지로 엄마, 아빠, 그리고 여동생 빙고와 함께 살며, 무한한 에너지를 발산해 예측 불가한 재미있는 방식으로 게임을 즐기며 가족과 이웃 모두를 자신의 즐거운 세계로 끌어들인다.

'블루이'는 최근 2022 BAFTA Children & Young People 상의 국제 부문을 수상함과 동시에 호주에서 4회 연속으로 AACTA Best Children's Program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에 더해 국제 에미상과 전 세계적으로 다수의 크래프트 및 제작상을 수상했다.

BBC 스튜디오 아시아 브랜드 담당 VP Sophia Spinelli(소피아 스피넬리)는, "한국 전역에서 성황리에 론칭된 블루이 완구 6종 장난감의 대중적인 성공을 바탕으로, 저희는 EBS 키즈와의 확장된 파트너십, 펭귄랜덤하우스와의 협업으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어 도서 출시, 그리고 글로벌 파트너 아웃라이트게임즈(Outright Games)와 함께 하는 '블루이: 비디오게임'을 통해 한국 시청자들에게 블루이를 더욱 알리고자 하는 큰 기대와 설렘이 있습니다. 특히 현지 언어로 된 더 많은 콘텐츠를 추가함으로써 한국에서 블루이에 대한 야심찬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꾸준한 성장은 전국 단위 시청을 위한 환상적인 가족 브랜드의 확장을 게속 이루어나갈 계획의 증거"라고 말했다.

블루이 도서 출간 (Bluey Books)

금일, BBC 스튜디오가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와 함께 한국어로 된 '블루이' 도서 4권의 최초 론칭을 발표했다. 블루이 국문 도서는 다음과 같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교보문고 전 지점, 영풍문고 전 지점, 전국 소규모 서점 100여 곳. 2023년 12월부터는 교보문고 온라인몰, Yes24, 영풍문고 온라인몰, 인터파크도서, 쿠팡, 웬디북, 동방북스에서도 '블루이' 도서를 만나볼 수 있다.

블루이 팬들은 팬들이 꼽은 아래와 같은 에피소드들을 즐길 수 있다.

엄마 학교: 블루이는 목욕을 하고 싶지 않았어요. 대신 엄마 학교 놀이가 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엄마가 되었지요. 풍선들에게 이름을 지어 주고, 잘 돌보아 주었어요. 엄마 학교에서 좋은 점수도 받고 싶었어요. 그런데 장난꾸러기 풍선들이 말을 잘 듣지 않아 고민이 많은 모양이에요. 특히 초록이는 이쪽으로 가자고 하면 저리로 날아가 버리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야 한다고 하면 다툼을 하기 일쑤예요. 어떻게 해야 초록이도 말을 잘 듣는 좋은 엄마가 될 수 있을까요?

엄마 없는 날: 엄마가 친구의 베이비 샤워에 가는 날이에요! 그래서 오늘 밤에는 아빠 혼자서 블루이와 빙고를 재워야 한답니다. 아빠랑 대장 놀이를 하고, 그네도 타고, 맛있는 저녁도 함께 만들어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블루이와 빙고. 과연 아빠의 재우기 도전은 성공할까요?

아기 경주: 블루이와 친구들이 아주 어린 아기였을 때의 이야기예요. 누가 가장 먼저 첫 걸음을 뗄 것인지 엄마들 사이에서도 보이지 않는 경쟁이 시작되었지요. 친구들 중 뒤집기가 가장 빨랐던 아기 블루이! 블루이는 과연 마지막까지 이 기세를 이어가 아기 경주에서 우승을 차지할 수 있을까요? 여러분 모두 응원과 함께 끝까지 지켜봐 주세요!

캠핑: 가족들과 함께 간 캠핑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난 블루이.

다른 나라 친구이기에 사용하는 언어가 달라서 서로 무슨 말을 알아듣기는 어렵지만 둘은 최고의 친구가 되었어요! 함께 씨앗을 심고, 멧돼지도 잡으면서 너무나 즐거웠거든요. 하지만 헤어져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아쉬운 마음은 커져만 가요. 둘은 다시 만날 수 있을까요?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 편집부는 "블루이 <캠핑>, <엄마 학교>, <엄마 없는 날>, <아기 경주>는 세계적인 인기와 함께 전례 없는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는 Bluey 브랜드의 국내 첫 번역본입니다. 가족의 따뜻한 일상을 보다 균형잡힌 시각을 통해 전달하고, 삶 속의 다양한 고민과 질문들을 모든 세대가 함께 나눌 수 있는 아름다운 컨텐츠를 우리말로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펭귄랜덤하우스코리아는 한국 시장에서 이제 막 첫발을 내딛은 블루이의 여정을 함께 하며 깊고 진한 메시지로 여운을 선사하는 블루이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자 합니다."라고 밝혔다.

블루이 EBS 키즈에서 방영

BBC Studios Kids & Family는 오늘 블루이의 EBS 키즈 론칭을 발표했다. 블루이는 2020년 11월부터 EBS에서만 시청이 가능했지만, 이제 사랑스러운 블루 힐러(Blue Heeler)의 팬들은 블루힐러 가족의 에피소드를 EBS 키즈에서 매주 월~금 오전 7시30분부터 8시까지, 그리고 재방송은 매주 월~금 오후 1시30분부터 2시까지 국문 더빙으로 즐길 수 있다.

블루이: 비디오게임

BAFTA와 에미상 수상작 블루이, 사랑받는 애니메이션 시리즈가 긴 기다림 끝에 한국어 지원 PC 및 콘솔 게임을 선보인다.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선두 주자인 아웃라이트게임즈(Outright Games)가 BBC 스튜디오와 협업하여 탄생한 '블루이: 비디오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TV 쇼의 매우 기대되는 비디오 게임 데뷔를 나타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