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nity, 한국 스타트업에 동남아로 가는 길을 열어
상태바
Tenity, 한국 스타트업에 동남아로 가는 길을 열어
  • 최원호 기자
  • 승인 2023.12.14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선도적인 혁신 생태계이자 초기 단계 스타트업 투자기업인 가 2023 Global Market Expansion Program(GMEP)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싱가포르에서 6주 동안 집중적으로 진행된 이번 대면 프로그램은 스마트 시티 분야에서 유망한 10곳의 한국 스타트업 기업에게 싱가포르와 동남아 지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역량과 네트워킹을 제공했다.

싱가포르는 2023년 스타트업 생태계 순위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1위를 유지하고 전 세계 10위권에 안착하는 등 세계로 확장하고자 하는 한국 스타트업에 허브로 부상하고 있다.또한 4000여 개의 스타트업과 400여 개의 벤처 투자 기업이 있으며, 2022년에는 초기 단계 투자 집행이 33%나 증가했는데 같은 해 세계로 진출한 한국 스타트업과 해외에서 운영을 시작한 한국 주도 벤처는 총 300여 곳에 달한다.

금번 Tenity의 Global Market Expansion Program은 혁신적인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으로 싱가포르가 주목받고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다양한 스타트업 지원 정책과 강한 투자 의향을 갖춘 싱가포르는 한국 스타트업이 글로벌 역량을 갖추고 고객 유치를 할 수 있는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해당 프로그램에서는 사업 모델 최적화, go-to-market 전략 구축, 시장 조사, 판매 및 마케팅 역량 강화, 규제 탐색 및 글로벌 확장 등 글로벌 시장 확장에 실용적인 부분을 다루었다. 참가자들은 또한 주요 로컬 생태계 관련업계들과 네트워킹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11월 9일에는 데모데이가 개최되어 스타트업이 투자사, 잠재적 협업 파트너, 그리고 다른 스타트업들에 피칭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졌는데 이는 잠재적인 투자 유치, 파트너십, 그리고 새로운 솔루션 협업을 위한 실질적인 기회의 장이 되었다.

Tenity Singapore의 Julie Choi 이사는 'Global Market Expansion Program은 야심 찬 한국 스타트업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한다'며 '우리는 이번에 선정된 10개의 혁신적인 스타트업이 성공적으로 싱가포르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음에 자부심을 느낀다. 앞으로도 글로벌 혁신 생태계 만들어가는 우리의 비전을 공유하는 파트너를 지속적으로 찾아 나설 것이다'라고 말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한국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KISED)], 스마트시티 협회그리고 엔피프틴파트너스과 협력으로 진행되었다.

2023 코호트(cohort)의 성공으로 Tenity의 GMEP프로그램은 한국 스타트업이 고객 및 투자 유치, 그리고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할 수 있는 주요 프로그램임을 증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