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혁신기업 포니이엔티, 가상 아이돌 산업에 새바람 일으키다
상태바
한국 혁신기업 포니이엔티, 가상 아이돌 산업에 새바람 일으키다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3.12.2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버추얼 엔터테크 기업 포니이엔티가 최첨단 모션 캡처 기술과 가상 인간 제작 기술을 활용해 가상 아이돌 업계를 재편할 준비를 끝마쳤다.

SO:MI is currently available on YouTube and TikTok and is looking for new brands to collaborate with.

전 세계적으로 가상 아이돌 시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포니이엔티는 진화하는 엔터테인먼트 환경에 맞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해 이러한 성장 추세를 주도해 나가고 있다.

가상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수요 증가

가상 아이돌 비즈니스 시장은 몰입형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에 힘입어 폭발적인 성장 추세다. 또한 최근 그룹 ABBA의 홀로그램 투어 사례처럼 과거 스타들의 공연을 보고 싶어 하는 열망으로 인해 향수를 자극하는 가상 엔터테인먼트 시장도 성장 중이다.

포니이엔티는 지식재산권(IP) 창조를 선도하면서 다양한 유명인의 IP를 확보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유명인의 얼굴과 신체 특징을 정확하게 캡처할 수 있는 첨단 스캐너를 갖춘 세계 최고 수준의 3D 스캐닝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포니이엔티는 스캐닝 기능을 보완하기 위해 최첨단 모션 캡처 시설도 마련했다. 최첨단 카메라와 센서가 구비된 이 시설은 실제 인물의 움직임과 표정을 정확하게 포착해 만든 가상 아이돌에 비교 불가한 수준의 사실감과 역동성을 불어넣고 있다.

디지털 아티스트와 혁신적인 아이디어

포니이엔티는 다양한 분야에서 경험과 전문성을 쌓은 디렉터와 CGI 전문가 및 개발자로 구성된 팀을 운영 중이다. 이 팀은 최신 디지털 이펙트 기술과 알고리즘에 대한 심도 있는 이해를 바탕으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는 매력적인 디지털 콘텐츠로 전환할 수 있다.

이미 인도네시아 기업과 협력해 가상 인간을 개발한 바 있는 포니이엔티는 동아시아 지역에서 그 입지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강민호 포니이엔티 대표는 "포니이엔티는 차세대 가상 인간 사업의 일환으로 내년 1분기 중 인터랙티브한 인공지능(AI) 가상 인간 콘텐츠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면서 "챗GTP를 유명인의 IP로 제작한 AI 인간과 연결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환경을 지속적으로 구축 및 구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를 통해 교육, 공연, 게임 등 다양한 사업 영역에서 수익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포니이엔티는 최근 출시한 열정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가상 인간 'SO:MI'에 대한 지속적인 성원을 부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