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소방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의정부소방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 추진
  • 최원호 기자
  • 승인 2023.12.30 0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피난안전대책
피난안전대책

[글로벌신문] 의정부소방서는 오는 2월까지 아파트 화재 시 입주자에 대한 피난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을 추진한다.

아파트는 도민 대다수가 거주하는 생활공간으로써 다른 용도의 시설보다 화재 위험성이 높고 대치 안전성은 취약한 구조적 특성을 가지고 있어 화재 시 대피 과정에서 다수의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소방서에 따르면 최근 3년간 의정부 관내 공동주택(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아파트 등)에서 발생한 화재는 74건으로 아파트 화재사고의 다수 사상자는 연기로 인한 대피 불가 상태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의정부소방서는 오는 2월까지 아파트 화재상황 및 대피여건에 따른 맞춤형“아파트 화재 피난안전대책”을 마련하여 의정부 관내 공동주택 220여개소를 대상으로 주거 안전 향상을 위해 추진 할 방침이다.

추진 내용으로는 ▲아파트 관계자 소집교육을 통한 화재 시 피난방법 강구⦁아파트 세대별 우리집 피난계획 수립 안내 ⦁공동주택 내 설치된 피난시설(대피공간, 경량칸막이 등) 입주민 안내 ▲안전컨설팅 및 소방훈련을 통한 아파트 화재 피난행동요령 및 피난안전 매뉴얼 홍보 등이며, 피난행동요령 및 피난안전매뉴얼은 의정부소방서 홈페이지 최신소식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소방서(서장 유해공)는 “아파트의 구조적 특성상 화재 시 큰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기에, 입주민들과 관계인분들은 평소 피난 행동요령과 피난시설 사용법을 숙지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