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염과 체모를 이용한 대머리 치료를 혁신하는 새로운 기술
상태바
수염과 체모를 이용한 대머리 치료를 혁신하는 새로운 기술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4.01.08 2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체모는 많은데 두피에는 거의 없다는 계속되는 퍼즐은 탈모를 치료하는 많은 사람들을 혼란스럽게 한다. 닥터 유 헤어 앤 스킨 클리닉(Dr. U Hair and Skin Clinic)에서 '피부 반응 장치를 이용한 모낭 단위 절제술에 의한 수염 및 체모 이식'이라는 제목의 선구적인 연구를 저명한 피부과 수술 저널에 발표하면서 돌파구가 마련되었다. 이 간행물에서는 의사가 체모 이식(BHT)이라는 시술을 통해 수염과 체모를 두피의 탈모 부위에 매끄럽게 이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혁신적인 피부 반응형 기기인 UGraft Zeus®를 소개한다.

The severely bald patient achieved complete hair restoration utilizing body hair extracted by the UGraft Zeus.

미국, 콜롬비아, 멕시코, 인도에서 수행된 이 종합적인 연구는 UGraft Zeus의 혁신적인 피부 반응성 접근 방식을 탐구하여 이전의 모발 복원 기술에서 직면한 복잡성을 해결한다. 특히, UGraft Zeus®는 FUE 시 다양한 피부 질감, 두께 및 다양한 수준의 모발 컬링에 능숙한 고유한 자가 탐색 기능을 포함한 독자적인 설계 기능으로 차별화된다. 이 기능은 BHT를 포함한 모든 모낭 단위 추출(FUE) 시나리오에서 이식편 손상을 최소화하고 상처 치유를 촉진한다.

평균 연령 48.9세의 환자 82명을 대상으로 한 이 연구는 BHT 시술에서 7% 미만의 이식편 소실률을 일관되게 달성하여 20%(수염)와 30%(신체)의 높은 손상률을 보고했던 이전 기술에 비해 상당한 진전을 이루었다. 놀랍게도 모든 환자가 시술에 만족했으며, 79% 이상이 시술 후 6개월이 지난 후에도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또한, 이전에는 전통적인 방법으로 BHT를 시행하는 것을 주저했던 외과의사들도 UGraft Zeus®의 간편함과 성공에 열광하며 수염 및 신체 FUE 시술에 대한 의지가 높아졌다.

심한 탈모증을 치료하고 이전 이식 실패로 인한 문제를 해결하는 등 모발 복원의 유망한 수단으로 떠오른 BHT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눈썹, 수염, 속눈썹과 같은 특수 이식은 두피 모발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두껍지만 일치하는 체모 특성을 활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미적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캘리포니아 맨해튼 비치에 위치한 토랜스 Harbor-UCLA 피부과와 닥터 유 헤어 앤 스킨 클리닉(Dr. U Hair and Skin Clinic)의 수석 저자 사누시 우마르(Sanusi Umar) 박사는 "UGraft Zeus®에 피부 반응 기술을 도입함으로써 비두피 모발 이식의 문제를 해결하고 탈모 정도에 관계없이 손실된 모발을 복원하는 데 큰 도약이 이루어졌습니다."라고 강조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