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모두 전시: CES 2024가 개막하여 AI, 지속가능성 및 모빌리티의 혁신을 쇼케이스
상태바
미래가 모두 전시: CES 2024가 개막하여 AI, 지속가능성 및 모빌리티의 혁신을 쇼케이스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4.01.10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가 오늘 개막하여 기술, 비즈니스와 엔터테인먼트 분야 앞에 놓인 한 해의 의제를 설정하는 장으로 보여주는 동시에 기업들이 혁신 기술을 선보이기 시작하면서 전세계 인지도를 크게 올리게 되었다.

CES 2024 Unveiled Las Vegas included more than 100 exhibitors and media from across the globe. CES runs from Jan. 9-12, 2024. Learn more at ces.tech.

전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기술 플랫폼인 CES는 전세계에서 4천개 이상의 전시 업체들을 유치하여 세계적인 거대 과제들을 해결하는 인공지능, 지속가능성과 기타 분야들에서 혁신과 파트너십을 공유한다. 최대 13만명의 참가자와 기자들이 이 업체들의 이야기를 알게 될 것이다. 이 업체들에는 혁신 기술의 본고장인 Eureka Park®에서 기록적인 수의 스타트업들이 포함되어 누구라도 세상을 바꿀 아이디어를 통해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CES 2024에 대한 미디어의 취재 열기는 이미 폭발했다. 전시회가 시작되기도 전에 가장 많이 이야기된 토픽은 인공지능, 엔터테인먼트와 사무용 하드웨어와 게임 및 e스포트였다. 기업들은 디스플레이 기술, 스마트홈과 보조 기술 발전 및 예상치 못했던 파트너십과 기업용 솔루션의 입소문을 타기 위해 CES의 힘을 활용하고 있다.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CTA) 사장 겸 CEO 게리 사피로(Gary Shapiro)는 "우리는 CES 2024에 전시업체, 참가자 및 미디어가 함께 모여 미래 기술과 오늘날의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하고 있는 혁신 제품들을 전시하고 꿈꿀 수 있게 되어 스릴을 느낀다"면서 "CES는 비즈니스와 정책이 융합되는 곳으로서 B2B와 B2C 거래 관계를 구축하는 데에 이만한 곳이 없다"고 말했다.

전세계에서 온 참가자들은 CES에 와서 비즈니스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미래 기술을 발견한다. 사피로는 화요일 오전에 CTA가 진행한 산업 현황 연설회(State of the Industry Address)에서 CES 오너이자 주최사인 CTA 설립 100주년을 기념했으며 깨끗한 공기와 물, 식량, 의료와 기술에 대한 접근과 같은 이슈들에 대한 인류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CTA 선임부사장, CES 및 멤버인 킨제이 파브리지오(Kinsey Fabrizio)도 무대에 올라 전시회의 트렌드와 세션에 대한 업데이트를 설명했다.

기조연설 

지멘스  사장 겸 CEO 롤랜드 부쉬(Roland Busch)는 월요일 밤 혁신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의 미래에 대한 동사의 비전을 발표했다. 부쉬는 AWS, Blendhub, Red Bull Racing, Sony와 Unlimited Tomorrow와의 파트너십을 강조하면서, 실세계와 디지털세계를 통합하여 현실을 재정의하고 있는 혁신 제품을 공개했다. 지멘스는 산업용 메타버스를 구현하는 AI와 몰입형 엔지니어링 분야의 혁신 사례를 발표했으며 이러한 기술들이 개방형 디지털 비즈니스 플랫폼인 지멘스 엑셀러레이터를 사용하여 어떻게 전세계 혁신 기업들을 번창시키고 있는지를 부각했다.

로레알그룹 CEO 니콜라스 히에로니무스(Nicolas Hieronimus)는 CES 최초의 미용 분야 기조 연설에서 CES 2024 혁신상 수상 기술인 에어라이트프로를 공개했으며 미용의 미래에 대한 동사의 전략적 투자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에바 롱고리아(Eva Longoria)가 히에로니무스와 함께 했으며 연구, 혁신 및 기술 담당 부CEO인 바바라 레이버노스(Barbara Lavernos)가 로레알의 칼라소닉 염색 제품에 대해 설명했다. 에어라이트프로는 주비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모발의 여러 니즈를 해결하는 기술을 사용하면서도 환경에 대한 영향은 줄인다. 이 기술은 모든 사용자가 자신들의 니즈에 맞게 설정할 수 있도록 매끄럽게 작동하는 하드웨어, 펌웨어 및 앱을 통해 각자의 니즈에 적응하도록 설계되었다.

미디어의 날 

만달레이베이에서 1월 7일과 8일에 열린 CES 미디어의 날 행사에서는 글로벌 기업들의 기자 회견 23 건이 있었으며 전시회의 공식 개막 전에 열린 이틀 동안의 미디어 행사에서 뉴스의 60% 이상은 미국 밖의 기업에서 나왔다. 발표 기업들은 다음과 같다. 애봇(Abbott), 앰비언트사이언티픽(Ambient Scientific), 보쉬(Bosch), 두산(Doosan), 에실로룩소티카(EssilorLuxottica), 하버로커스(Harbor Lockers), 현대(Hyundai), 하이센스(Hisense), 인디오토노머스챌린지(Indy Autonomous Challenge), 잉크인벤트(Ink Invent), 기아(KIA), LG전자(LG Electronics), 오토노미(Ottonomy), 파나소닉(Panasonic), 삼성(Samsung), SK 하이닉스(SK Hynix), 소니(Sony), 스와퍼리(Swapery), TCL, 타임케틀(Timekettle), UHD얼라이언스(UHD Alliance), 발레오(Valeo)와 폭스바겐(Volkswagen).

핫한 제품 

CES 2024에서 론칭한 제품들에 대한 직접 사용 프리뷰 행사인 CES Unveiled Las Vegas에서는 캐터필라의 무배출 지하 로더 , 노워치 웰니스 웨어러블, 세비 스마트쿠커와 엑스펑 에어로트의 플라잉카 등 180 개 업체에서 전시한 기발한 기술들이 선보였다. CES에서 파장을 일으킨 기타 핫한 제품들은 버지모토사이클의 "시각센스"가 탑재된 TS 울트라 전기모토사이클, 뇌졸중 환자의 재활을 돕는 가상현실 게임인 팜플러그의 테라플레이와 엑스리얼의 에어2 울트라 증강현실 선글래스 등이다.

파브리지오는 "Unveiled Las Vegas는 매년 CES를 시작하고 전시회에서 초기의 트렌드 일부를 엿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라면서  "접근성, 디지털 헬스, 푸드 테크, 모빌리티와 스마트홈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이는 가운데 모든 곳에서 AI를 볼 수 있는 것은 전혀 놀라운 일이 아니었다"라고 말했다.

기술 트렌드 

CTA의 테마프로그램 담당 디렉터 브라이언 코미스키(Brian Comiskey)와 연구 담당 디렉터 제시카 부스(Jessica Boothe)가 2024년의 주목할 만한 최고의 기술 트렌드를 발표했다. 올해 발표에는 AI, 지속가능성과 포용 기술 설계가 어떻게 모빌리티, 디지털 헬스, 컨텐츠, 게임과 농식품 기술과 같은 미래의 기술들을 발전시킬 수 있는 지에 대해 설명했다. 산업에서 이러한 트렌드와 진화를 뒷받침하는 것은 상당한 수의 영향력 있는 집단인 Z세대의 부상이며 특히 이들은 신흥 시장 국가에서 인터넷과의 빠른 연결을 통해 전세계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소비자와 기업 모두에서의 혁신은 더 지능화되고 친환경적이며 포용적인 미래를 향한 발전을 차례차례 이끌 것이다.  

CES의 이모저모 

CTA는 전세계 정책입안자들을 위한 250여 건의 컨퍼런스 세션과 혁신 정책 서밋에 추가하여  폐기물을 줄이고, 재사용을 권장하고 재활용을 제고하며 기후 영향을 저감하고 폐가전을 줄이기 위한  혁신적이며 자발적인 산업 정책인 소비자기술순환이니셔티브(Consumer Technology Circularity Initiative (CTCI))를 오늘 출범했다. 발기사에는 레노보, LG전자, 파나소닉, 삼성과 소니가 들어있다.

CES 2024의 라이브 업데이트와 스트리밍을 보려면 CES.tech을 방문하기 바란다. CES App에는 CES을 구경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있다. 안드로이드 혹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CES 2024"를 검색해서 이 앱을 다운로드하기 바란다. 라이브 동영상에서 프로그래밍을 선택해서 CES 기조연설, 그레이트마인드를 시청하고 온디맨드 동영상에서 리플레이하기 바란다

CES

CES®는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로서 획기적인 기술과 세계적인 혁신가들을 검증하는 장이다. 이 행사는 전세계 최대 브랜드들이 사업을 진행하고 새로운 파트너들을 만나며 가장 샤프한 혁신가들이 무대에 오르는 곳이다. 소비자기술협회(CTA)®가 소유하고 개최하는 CES는 기술 분야의 모든 면을 다루고 있다. CES 2024는 라스베가스에서 2024년 1월 9-12일 사이에 열린다. CES.tech에서 상세 정보를 입수하고 social에서 CES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 

북미 최대의 기술 업계 협회인 CTA®는 기술 분야 그 자체이다. 우리 회원들은 스타트업에서부터 세계적인 브랜드에 이르는 전세계 최고의 혁신가들로서 1천800만 개 이상의 미국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CTA는 전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기술 행사인 CES®를 소유하고 개최한다. CTA.tech에서 우리를 찾아 보기 바란다. @CTAtech로 우리를 팔로우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