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축사시설등 화재안전대책 추진
상태바
겨울철 축사시설등 화재안전대책 추진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4.01.20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축사시설 점검
축사시설 점검

[글로벌신문] 의정부소방서는 오는 2월까지 겨울철 축사시설 등 화재예방을 위한 화재안전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축사시설 등(축사시설, 화훼시설)의 특성 상 화재 시 인근 가연성 건축물로 빠른 화염 확산에 따른 재산피해 증가 위험성이 있고, 농장주를 대신하여 외국인 근로자가 숙소에 거주하며 관리하는 시설이 많아 화재 시 초기 대응이 곤란하다.

이에 의정부소방서는‘겨울철 화재안전대책’과 함께 관내 29개의 축사시설등(축사12, 화훼17)을 대상으로 ▲현장안전컨설팅 ▲화재안전조사 ▲소방훈련 ▲소방안전교육 및 홍보 등‘겨울철 축사시설 등 화재안전대책’을 병행 추진하고 있다.

세부 추진내용으로는 ▲현장안전컨설팅을 통한 겨울철 전기적 요인 및 부주의 등 화재안전관리 당부 ▲외국인 근로자 대상 숙소 화재 시 초기 대응요령 교육 및 기초소방시설 보급 ▲소방시설 유지 및 관리 상태 확인 및 위험요인 행정지도 ▲유사시 축사 청소용 고압세척기 동별로 1대 설치 홍보 ▲간이저수조(1톤 이상) 설치 및 열풍기·온풍기 상단에 자동확산소화기 설치 홍보 등이다.

의정부소방서(서장 유해공)는“노후화된 전기배선과 급등하는 난방기구 사용으로 인해 화재의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며“관계자들께서는 정기적인 시설 점검과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겨울철 축사시설 화재예방을 위해 각별한 주의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