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pitaLand Investment, 숙박시설 전문 투자 펀드 조성
상태바
CapitaLand Investment, 숙박시설 전문 투자 펀드 조성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4.02.1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숙박 수요 증가에 맞춰 CapitaLand Ascott Residence Asia Fund II 출범
-- 1차 클로징 후 싱가포르와 일본의 2개 lyf 브랜드 코리빙 자산을 인수해 시드 자산(Seed Asset)으로 확보 예

CapitaLand Investment Limited(CLI)가 신규 숙박시설 투자 사모펀드인 CapitaLand Ascott Residence Asia Fund II(CLARA II)를 결성했다. 미화 6억 달러(8억 싱가포르 달러[1]) 출자 규모를 목표로, 아시아•태평양 주요 선진국 시장의 관문 도시에 위치한 서비스드 레지던스(serviced residences)와 코리빙 (co-living)부동산에 투자할 예정이다.

CapitaLand Investment has established CapitaLand Ascott Residence Asia Fund II with a target equity size of US$600 million (S$800 million) to invest in lodging properties. It has secured first close and will acquire two lyf-branded properties in Singapore (pictured is lyf Bugis Singapore) and Japan as seed assets.

CLARA II는 서비스드 레지던스와 코리빙 자산에 주로 투자하는 CLI의 두 번째 사모펀드로, 미화 6억 달러(8억 싱가포르 달러) 규모로 조성된 Ascott Serviced Residence Global Fund (ASRGF)의 후속 펀드이다. CLI는 투자자 및 파트너와의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면서 펀드의 운용자산 규모를 증대시키기 위한 자산 경량화 전략(asset-light strategy, 기업이 고비용이 소요되는 장비나 건물 등을 소유하는 대신 임차하는 등의 방법으로 자산의 효용을 극대화하는 사업전략)에 따라 CLARA II의 스폰서 지분 20%를 보유하며, 나머지 80%는 외부 기관 투자자들이 투자할 예정이다. CLARA II는 CLI가 전액 출자한 숙박 사업 계열사인 The Ascott Limited가 보유한 세계적 수준의 운영 전문성을 활용해 회복탄력성이 강하고 친환경 인증을 획득한 양질의 숙박 자산 포트폴리오를 운영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더 큰 가치를 선사해줄 계획이다.

유럽과 아시아 글로벌 기관 투자자들의 출자로 1차 클로징을 완료한 CLARA II는 앞으로 두 개의 시드 자산(seed asset)을 편입할 예정이다. Ascott으로부터 인수하는 해당 자산들은 308개 객실 규모의 lyf Bugis Singapore[2]의 지분 50%와 200개 객실 규모의 lyf Shibuya Tokyo의 지분 100%로 구성될 예정이다. 두 코리빙 자산은 각 도심 내에 전략적으로 위치해 비즈니스 및 레저 여행객의 강력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좋은 입지적 여건을 갖추고 있으며 친환경 인증을 받을 예정이다. lyf Bugis Singapore은 2024년 중반에, lyf Shibuya Tokyo는 2024년 4분기에 각각 오픈할 예정이다. (자세한 관련 정보는 아래 첨부자료(Annex) 참조)

CLI Lodging 및 Ascott의 최고경영자(CEO)인 Kevin Goh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CLI의 투자 관리 역량과 여러 수상 경력에 빛나는 브랜드들로 전 세계에서 숙박 시설을 운영하는 Ascott의 전문성을 결합해 사모 펀드의 성장을 지원할 적격자이다. 우리는 좋은 투자 기회를 포착해 양질의 자산을 사모펀드에 편입할 수 있는 탄탄한 재무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 여행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호한다는 점에 착안해, CLARA II는 Ascott의 글로벌 운영 전문성과 영업 및 마케팅 네트워크를 활용할 것이며, 이를 통해 자산 가치를 높이고 투자자들에게 지속 가능한 수익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해외여행이 빠른 속도로 회복세를 이어감에 따라 투자자들은 강력한 숙박 수요로 인한 더 많은 투자 성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아시아•태평양 외에 유럽 등 다른 지역에서도 더 많은 숙박 전문 사모펀드를 설립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본다."

CLI의 숙박 전문 사모펀드 담당 상무이사(Managing Director)인 Mak Hoe Kit은 이렇게 말했다. "서비스드 레지던스와 코리빙 부동산이 코로나19 팬데믹 중에도 상당한 회복력이 있는 것으로 입증되자 이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커졌다. 해당 자산들은 장기 숙박객으로부터 안정적인 수입을 창출하는 한편, 수익 극대화를 위해 단기 숙박객을 유연하게 받아들일 수 있다. 글로벌 이동성 확대, 코리빙의 주류 자산 편입, 여행객의 해외 체류 기간 증가 추세가 이어지면서 해당 자산 부문은 전략적으로 매력적인 수익창출원 역할을 할 수 있다[3]. CLARA II는 경제 기반이 탄탄하고 규제가 투명한 시장을 공략 대상으로 삼을 것이며, 우리는 이러한 주요 선진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좋은 투자 및 부가가치 창출 기회를 발굴하고 있다."

또한 Mak 상무이사는 이와 같이 첨언했다. "우리는 1호 펀드인 ASRGF를 통해 투자자를 위해 어떻게 가치를 창출하는지 입증했다. ASRGF 포트폴리오 자산의 90% 이상이 수의계약(off-market)으로 확보되었거나 외부 중개인  없이 자체적으로 발굴되었으며, 이는 우리의 글로벌 투자팀의 강력한 역량을 입증해주는 결과이다. 성공적인 리브랜딩과 자산 개선 이니셔티브 이후 ASRGF의 첫 번째 자산 매각은 기대 이상의 수익을 창출했다. ASRGF가 최근에 편입한 자산인 lyf Ginza Tokyo는 2023년 11월에 오픈한 이후 평균 목표 숙박 수입을 초과 달성했다. 우리는 투자자들에게 양질의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신뢰할 수 있는 파트너로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중요 공지

상기 발표문과 본문에 포함된 정보는 투자 상품 제안이나 권유가 허용되지 않는 관할권에 속한 투자자에게 상품에 대해 제안하거나 권유하고 있지 않으며 그러한 제안이나 권유를 위한 의도로 작성되지 않았습니다.

첨부자료 - lyf Bugis Singapore와 lyf Shibuya Tokyo 소개

차세대 여행객을 타깃으로 하는 두 lyf 브랜드 코리빙 자산은 장기 또는 단기 체류 고객을 위한 새로운 경험 위주의 소셜 리빙 콘셉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lyf Bugis Singapore(2024년 중반 오픈 예정)

싱가포르 다운타운 코어에 속해 있는 부기스 중심부에 위치한 lyf Bugis Singapore는 부기스 및 벤쿨렌 MRT 기차역에서 도보로 이동할 수 있는 거리에 있다. 308개의 객실을 갖추고 있으며, 부기스 스트리트와 같은 현지 쇼핑 지역과 가깝고, 아랍 스트리트와 하지 레인을 따라 현지 술집과 레스토랑이 있는 부기스의 예술 및 문화유산 지구에 쉽게 접근할 수 있다.

lyf Bugis Singapore는 사교 활동과 활동적인 웰빙을 모두 지원하는 다양한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코워킹 라운지인 'Connect', 소셜 키친 'Bond', 세탁실 'Wash & Hang' 같은 공유 공간은 투숙객이 선호하는 숙박 요건을 지원하는  동시에 투숙객간 서로 교류할 기회를 제공해 주며, 피트니스시설인  'Burn은 투숙객이 여행 중에도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호텔의 버즈 앰배서더(Ambassador of Buzz)가 기획한 일련의 프로그램은 투숙객 간 의미 있는 참여를 장려하는 동시에 개인이 고요한 명상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유도한다.

lyf Shibuya Tokyo(2024년 4분기 개장 예정)

lyf Shibuya Tokyo는 도쿄의 엔터테인먼트, 리테일, 문화, 예술 및 기술 분야의 역동적인 교차로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시부야 지구에 위치하며,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인기 백화점 PARCO와 소매 체인 Tokyu Hands 등에서 다양한 쇼핑과 엔터테인먼트 옵션을 문 앞에서 즐길 수 있다. 또한 시부야 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있어 역과 연결된 9개의 다양한 전철 노선을 통해 도쿄와 인근 지역과 공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200개 객실을 갖춘 lyf Shibuya Tokyo는 잘 디자인된 다양한 객실 타입을 제공하며, 마찬가지로 코워킹 라운지 'Connect', 소셜 키친 'Bond', 세탁소 'Wash & Hang', 체육관 'Burn' 등 대표적인 소셜 공간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