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온델바셀, 집행위원회 변경 내용 발표
상태바
라이온델바셀, 집행위원회 변경 내용 발표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4.02.20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이온델바셀(LyondellBasell(NYSE: LYB))은 2024년 3월 1일자로 효력이 발생하는 집행위원회의 변경 내용을 오늘 발표했다. 킴벌리(킴) 폴리(Kimberly (Kim) Foley)는 글로벌 올레핀 및 폴리올레핀(O&P) 정제 및 공급망 담당 수석부사장을 맡게 되며, 아론 레데트(Aaron Ledet)는 중간 및 파생상품(I&D)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승진했다. 레데트는 동사 집행위원회에 합류한다. 이러한 변경은 켄 레인(Ken Lane) 전 글로벌 O&P  담당 수석부사장의 이직에 따른 것으로, 그는 또 다른 기회를 추구하기 위해 동사를 떠난다.

폴리는 2022년 10월부터 글로벌 I&D, 정제 및 공급망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일해왔다. 그녀는 이전에 라이온델바셀의 글로벌 엔지니어링, 턴어라운드 및 보건, 안전 및 환경 담당 수석부사장으로 일했다. 그녀는 제조, 전략 기획, 재무 및 공급망 분야의 경영진 직책을 포함하여 석유화학 업계에서 35년 이상 종사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레데트는 2022년 10월부터 O&P 미주 부문의 제조 및 영업 뿐만 아니라 휴스턴 정제 사업 운영과 미래 옵션 개발을 책임지는 O&P 미주 부문 수석부사장으로 일해왔다. 그는 이전에 올레핀 및 피드스탁 담당 부사장으로 일했으며 미국과 유럽 모두에서 최첨단 폴리머 솔루션(APS) 사업 부문, I&D 및 글로벌 공급망 분야에서 다양한 경영진 역할을 맡아왔다.

피터 바나커 최고경영책임자는 "킴은 우리의 I&D 및 정제 사업을 탁월하게 이끌어 왔으며, 과거에도 계속해서 좋은 실적을 내왔기에 그녀가 O&P, 정제 및 공급망 부문의 글로벌 책임자로서 우리의 전략을 계속 집행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아론은 어려운 환경에서도 O&P 미주 사업을 환상적으로 이끌어 왔으며, I&D 비즈니스 서비스를 담당하는 등 다양한 경영진 근무 경험을 가지고 있다. 그가 I&D 사업을 발전시키는 것을 보게 되어 기쁘다"라고 말했다.

바나커는 "이러한 변경은 우리 조직 내의 성공적인 승계 계획 진행 과정과 핵심 인재를 유지하고 승진시킬 수 있는 우리의 능력을 보여준다"면서 "나는 이 두 중역이 우리의 핵심 사업을 성장시키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끊임없이 집중할 것이며 당사의 공약과 가치를 매일 구현해 나갈 것임을 알고 있다. 켄이 임기 동안 기여한 것에 대해 개인적으로 감사하고 앞으로의 일에서도 그가 잘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라이온델바셀

당사는 지속가능한 일상의 삶을 위해 솔루션을 개발하는 글로벌 화학 산업의 리더 라이온델바셀이다. 우리는 첨단 기술과 초점이 있는 투자를 통해 순환 및 저탄소 경제를 실현하고 있다. 우리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에서 고객, 투자자와 사회를 위한 가치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세계 최대 폴리머 생산업체 중 하나이자 폴리올레핀 기술의 선두업체인 당사는 지속가능한 운송 및 식품 안전에서부터 깨끗한 물과 고품질 헬스케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혁신 제품들을 개발, 제조 및 마케팅하고 있다. 상세 정보가 필요할 경우 www.lyondellbasell.com을 방문하거나 링크트인에서 @LyondellBasell을 팔로우하기 바란다.

LyondellBasel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