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awei Cloud, MWC 2024서 10가지 AI 인프라 혁신 공개
상태바
Huawei Cloud, MWC 2024서 10가지 AI 인프라 혁신 공개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4.02.27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신문] 올해 열린 Huawei Cloud Summit은 Huawei Cloud가 어떻게 인공지능(AI)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로 선택될 수밖에 없는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서비스로서의 모든 것을 통한 인텔리전스 가속화(Accelerate Intelligence with Everything as a Service)'란 주제로 열린 이번 서밋에는 통신, 금융, 인터넷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하는 경영진과 전문가 500여 명이 참석했다. Huawei Cloud는 10가지 AI 혁신과 함께 자체 Pangu AI 모델이 가진 광범위한 산업적 전문성을 보여줬다. Huawei Cloud는 인텔리전스를 향한 더 빠른 여정을 위해 각 산업에 맞춤화된 AI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는 걸 목표로 하고 있다.

Jacqueline Shi Huawei Cloud 글로벌 마케팅•영업 서비스 부문 사장은 연설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Huawei Cloud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 중 하나로서 한계를 극복하고, 전 세계 고객에게 최첨단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아일랜드, 튀르키예, 인도네시아, 사우디아라비아 등 일련의 현지 맞춤형 클라우드인 Region을 출시해 고객이 최고 성능의 클라우드를 쉽게 이용할 수 있게 도왔다. 전 세계적으로 획득한 120여 개의 보안 인증은 고객의 비즈니스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준다. 하지만 기술만이 중요한 건 아니다. 우리는 파트너와의 동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GoCloud 및 GrowCloud 프로그램을 통해 이런 목표를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AI가 모든 것을 재편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는 AI 분야 선두에 서서 모든 산업에서 인텔리전스를 가속화할 수 있도록 모두를 위한 견고한 클라우드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

오늘날 기반 모델은 기존 애플리케이션의 생산, 상호 작용, 서비스 패러다임, 비즈니스 모델을 재정의해준다. 이것은 동시에 AI를 클라우드 컴퓨팅의 성장을 이끄는 새로운 엔진으로 만든다. 이와 관련한 잠재력은 방대하지만, 비즈니스 목표에 맞춰 AI를 구현하려면 체계적인 혁신이 요구된다. Bruno Zhang Huawei Cloud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이와 관련 "Huawei Cloud는 두 가지 전략으로 여러분을 도울 것"이라며 이렇게 덧붙였다. "클라우드용 AI는 AI와 기반 모델을 사용해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킨다. 이것은 소프트웨어 개발과 디지털 콘텐츠 제작 등을 혁신해준다. 다음으로 AI용 클라우드는 AI를 원활하고 효율적으로 도입할 수 있게 해준다. 아키텍처 혁신, AI 네이티브(AI native) 저장장치, 데이터-AI 융합을 통해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AI를 훈련하고 사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