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인성, 미래, 관계’를 품은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 공모
상태바
경기도교육청, ‘인성, 미래, 관계’를 품은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 공모
  • 우내형 편집국장
  • 승인 2024.06.08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도교육청, 3일부터 21일까지 학부모교육 전문 강사 공개 모집
◦ 학부모교육 관련 분야 강의경력, 전공자, 자격증 소지자 지원 가능
◦ 최종 합격자, 학교와 교육지원청에서 학부모교육 강사로 활동

"체계적전문적 학부모교육 추진 위해, 3일부터 21일까지 전자우편 접수"

경기도교육청 / 남부신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 / 남부신청사 전경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갖춘 학부모교육을 위해 온품 학부모교육 강사를 공개 모집한다. 우수 강사 확보로 지역별 편차를 줄이고 학부모교육을 보다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다.

학부모교육 강사는 인성 미래 관계 3개 분야에서 모두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강의경력, 관련 자격, 강의 시안 영상 등을 종합 심사해 결정한다.

지원 자격은 최근 3년 이내 해당 분야 강의경력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 관련 자격증이 있는 사람 해당 분야를 전공한 사람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일부터 21일까지며, 희망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https://more.goe.go.kr/hakbumo)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담당자에게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모 최종 합격자는 7월 초에 발표할 예정이며, 학교와 교육지원청에 명단을 제공한다. 강사 활동기간은 오는 7월부터 20256월까지다.

학부모 대상 교육을 희망하는 교육지원청과 학교는 경기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 등록된 강사 명단을 확인하고, 주제에 맞는 강의를 요청하면 된다.

도교육청은 명단 확정 이후 경기교육 정책 이해 강의 기법 및 유의사항 강의원고 작성 요령 등을 사전 교육해 강사 역량 강화와 질 제고에 노력할 방침이다.

구순이 행정역량정책과장은 온품 학부모교육에 적극 활동해 주실 실력 있는 강사 여러분의 많은 지원과 참여를 바란다면서 학부모교육에 전문성을 갖춘 강사 공모로 학부모님의 자녀교육 역량 강화와 교육 참여 활성화를 높일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 #임태희교육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