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보행자 사고 예방 위해LED 바닥 신호등 및 음성 안내기 설치
상태바
광진구, 보행자 사고 예방 위해LED 바닥 신호등 및 음성 안내기 설치
  • 박언용 기자
  • 승인 2020.05.15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진구, LED 바닥 신호등, 보행신호 음성 안내기 설치로 보행자 안전 강화
건대입구역, 강변역, 아차산역 인근 횡단보도 3곳에 LED 바닥 신호등 설치
지역 내 관공서 및 지하철역 주변 횡단보도에 보행신호 음성안내기 43개 설치

[글로벌신문]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횡단보도 이용 시 스마트폰 등을 사용하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지역 내 횡단보도에 ‘LED 바닥 신호등’과 ‘보행신호 음성 안내기’를 설치했다.

건대입구역 인근 횡단보도에 설치된 LED 바닥 신호등
건대입구역 인근 횡단보도에 설치된 LED 바닥 신호등

구에서 설치한 ‘LED 바닥 신호등’은 횡단보도 대기선 바닥에 보행신호를 LED로 점등해 알려줌으로써 보행자가 스마트폰만 보고 걷다가도 바닥에 들어온 신호등을 인지하게 하여 교통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

‘보행신호 음성안내기’는 보행자가 적색 신호 때 길을 건너려 하면 자동 센서가 작동해 “위험하니 뒤로 물러나 주세요”라는 음성메시지가 나온다. 이를 통해 스마트폰 등을 하느라 신호에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는 보행자를 돕고 무단횡단을 방지할 수 있다.

구는 유동인구가 많은 건대입구역, 강변역(동서울터미널), 아차산역 인근 횡단보도 3곳에 LED 바닥 신호등을 설치했으며, 지역 내 관공서 및 지하철역 등 주변 횡단보도에 보행신호 음성안내기 43개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구는 이번 달 말부터 ‘보행신호 음성안내기’에 부착된 소형 LED 전광판을 활용해 교통문화개선을 위한 홍보 문구와 함께 시간, 온·습도 등 생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들의 보행량이 많은 지역 내 학교 주변 횡단보도를 우선으로 LED 바닥 신호등 및 보행신호 음성안내기를 확대 설치해 나갈 계획이다.

광진구청 앞 횡단보도에 설치된 보행신호 음성 안내기
광진구청 앞 횡단보도에 설치된 보행신호 음성 안내기

 

김선갑 구청장은 “다양한 교통안전시설물 설치를 통해 안전한 광진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며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을 위해 교통안전 수칙을 준수하는 등 구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