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잊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상태바
2020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잊지 말고 꼭 신청하세요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0.05.20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간 : 5월 20일(수) 9시부터 ~ 6월 18일(목) 18시까지
대상 :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
방법 : 한국장학재단 누리집(www.kosaf.go.kr)과 앱에서 신청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글로벌신문]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 이하 재단)은 20일(수) 9시부터 6월 18일까지 2020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 신청을 받는다.

국가장학금은 대학생들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소득과 재산이 일정 수준 이하*인 대학생 중 성적 기준을 충족한 자에게 국가가 지원하는 소득연계형 장학금이다.

지원구간은 학생 본인과 가구원(부모 또는 배우자)의 소득․재산․부채 등으로 산정된 월 소득 인정액에 따라 결정되며, 지원구간 결정 후 산정 결과는 휴대전화와 전자우편으로 통지된다.

신청대상은 재학생, 신입생,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으로 재단 누리집(www.kosaf.go.kr)과 앱을 통해 24시간 신청 가능하며, 신청마감일인 6월 18일(목)은 18시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마감일에는 신청자가 몰려 누리집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미리 신청하는 것을 권장한다.

국가장학금 신청자는 학자금 지원구간 심사 서류를 제출하고, 6월 23일(화) 18시까지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완료해야 한다.

신청할 때 입력한 가족정보가 공적정보*와 다르면, 재단 누리집이나 앱을 활용해 가족관계증명서와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한다.

학자금 지원 구간 산정을 위해 학생 본인과 가구원*의 소득․재산․부채를 함께 조회하므로 이들에 대한 정보 제공 동의도 필요하다.

국가장학금 지원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재단 누리집과 전화상담실(☎1599-2000)을 활용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