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 대조1 재개발구역 일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공모 선정
상태바
은평구, 대조1 재개발구역 일대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공모 선정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0.05.2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서울시로부터 3억원 지원 받아 사업 추진
집중관리구역 대상 미세먼지 저감사업 우선 지원 및 관리강화
은평구 김미경 구청장
은평구 김미경 구청장

[글로벌신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대조1 재개발구역 등 대형공사장이 있고 미세먼지 취약계층 시설이 밀집되어 있는 대조동 일대(0.8)가 서울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 공모에 선정되어 사업비 3억원을 지원받게 되었다고 밝혔다.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은 미세먼지 발생요인이 있고 어린이·노인 이용시설 등이 밀집된 지역을 선정하여 집중관리함으로써 취약계층의 건강을 보호하는 안심구역을 말한다.

공모에 선정된 대조동 일대는 대조1 주택 재개발과 대조동 역세권 청년주택 건축이 진행 중이며 어린이집과 유치원, 초등학교, 노인복지시설, 산후조리원 등 미세먼지 취약계층 이용시설 28곳이 밀집해 있다.

이 사업은 금년도에 환경부 고시로 지정되어 2021년에 서울시 예산을 지원받아 미세먼지 저감관련 여러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며 올 하반기에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사업을 계획하고 주민 및 관계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여 2021년부터 세부계획을 확정하여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미세먼지 저감과 주민건강 보호를 위하여 창호부착형 환기시스템, 미세먼지 알림 전광판 등의 저감 사업을 시행하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및 대기배출시설 점검, 살수차분진흡입차 집중 운영 등을 강화하여 미세먼지 저감을 유도해 나갈 예정이다.

김미경 구청장은 은평구 최초의 미세먼지 저감 사업으로서 미세먼지 집중관리구역에 대한 다양한 지원사업과 관리를 통해 미세먼지에 대해 안심할 수 있는 저감 지역을 만들어 구민이 만족하며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곳으로 만들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