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특별경계근무…소방력 전진배치
상태바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특별경계근무…소방력 전진배치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0.05.29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5.30.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31.09시까지 특별경계근무 돌입
봉은사 등 주요사찰 소방력 전진 배치로 화재 등 재난사고에 신속대응

[글로벌신문]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5월 30일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대비 29일(금) 18:00부터 31일(일) 09:00까지 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 기간 동안 서울시내 총 793개 사찰을 대상으로 봉축행사 시 다중운집에 따른 화기취급 부주의 화재예방 및 사찰 주변 산불예방․경계 활동에 주력한다.

봉축행사 대비 선제적 예방 및 대응을 위해 소방관서장은 지휘선상 근무를 통해 초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 화재 초기에 우월한 소방력을 집중 투입하여 인근 산림화재로 확산 차단에 나선다.

시 소방재난본부는 5월 29일부터 30일까지 전통사찰 주변지역을 포함한 119개 기동순찰 노선에 대하여 1일 2회 이상 소방펌프차량을 활용, 예방순찰에 나선다.

또한 강남구의 봉은사, 성동구 미타사, 구로구 호압사, 강북구에 도선사 등 주요 사찰에는 각각 소방차 1대와 소방대원 전진 배치로 화재 등 재난사고 발생 시 신속대응에 나선다.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관계자는 “부처님 오신 날 봉축행사 안전을 위해 연등은 인증된 전기 제품을 사용하도록 하고, 행사 종료 시에는 반드시 시설을 철거하여 방치되는 일이 없도록 해 줄 것.”을 당부했다.

사찰 주변 산불에 대한 신속대응을 위해 산림청과 지자체 요청 시 소방력을 신속히 지원하며, 서울소방항공대 119소방헬기도 긴급출동에 대비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부처님 오신 날 맞이 봉축행사 안전을 위해 화재 예방, 경계에 만전을 기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