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원순 시장, 총‧균‧쇠 재레드 다이아몬드와 '코로나 이후 사회 대전환' 대담
상태바
박원순 시장, 총‧균‧쇠 재레드 다이아몬드와 '코로나 이후 사회 대전환' 대담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0.06.04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목) 「CAC 글로벌 서밋 2020」 저명인사 대담 세션

[글로벌신문] 박원순 시장이 퓰리처상 수상작 <총, 균, 쇠>와 <대변동> 등 저자이자 세계적 문화인류학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Jared Mason Diamond)와 '코로나 이후 사회 대전환'을 화두로 온라인 대담을 나눈다.

이번 대담은 서울시가 무관중 온라인 국제회의로 개최하는 「CAC 글로벌 서밋 2020」의 하나로 열린다. 4일(목) 오전 8시부터 한 시간 반 동안 진행된다.

「CAC 글로벌 서밋 2020」은 서울시가 감염병 위기 극복과 포스트 코로나를 화두로 개최하는 온라인 국제회의다. 5일(6.1.~5.) 간 세계적인 석학, 국·내외 각 분야 전문가 등 120여 명이 참여해 대대적인 논의와 토론의 장을 펼친다.

대담은 총 3부로 구성된다. 1‧2부에서는 기후변화와 감염병 대응 상황에서 심화되는 사회적 불평등 해소,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글로벌 연대와 협력 등에 대해 자유롭게 묻고 답한다. 포스트코로나 시대 도시의 대전환과 서울의 역할에 대해서도 논의한다.

3부에선 시민이 묻고 재레드 다이아몬드 교수가 답하는 시간이 이어진다. 사전에 SNS를 통해 접수된 질문을 박원순 시장이 대신 질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박원순 시장은 서울시청 다목적홀에 설치된 CAC 화상회의 스튜디오에서, 재레드 다이아몬드는 미국 본인의 자택에서 각각 화상으로 만나 소통한다. 두 사람의 일대일 대담은 서울시 공식 유튜브(https://www.youtube.com/seoullive)를 통해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