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ntronix의 대역 외 관리 솔루션, 데이터 센터 및 원격 근무지에 대한 보안 원격 액세스 제공
상태바
Lantronix의 대역 외 관리 솔루션, 데이터 센터 및 원격 근무지에 대한 보안 원격 액세스 제공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0.07.12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트워크와 서버, 데이터 센터 원격 관리 절차 간소화로 신뢰성과 보안성이 확보된 비즈니스 연속성 유지

[글로벌신문]  산업용 사물인터넷(IoT)을 위한 인텔리전트 엣지 및 보안 데이터 액세스 및 관리 솔루션 공급사인 Lantronix(NASDAQ: LTRX)는 전 세계 기업들이 글로벌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에 대한 보안 원격 액세스 및 관리를 위해 자사의 대역 외 관리(Out-of-Band Management, OOBM)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폴 피클(Paul Pickle) Lantronix CEO는 “시스템 업타임 및 보안은 사업 성공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이 가운데 일부라도 문제가 생길 경우 기업 실적이 큰 타격을 입게 된다”며 “커뮤니케이션 보안 유지를 위해 제작된 우리 회사의 대역 외 및 원격 액세스 제품들은 장애 복구형(resilient) 아키텍처의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리테일 체인: 24시간 원격 액세스 가능

한 글로벌 식품 소매 판매점은 핵심 네트워크 인프라에 대한 24시간 액세스와 업타임 유지를 위해 Lantronix의 OOBM 솔루션을 전 세계 매장에 활용하고 있다. 규모를 막론하고 수많은 리테일 매장들이 현장에 IT 담당 인력이 소수이거나 아예 없는 가운데 회사의 OOBM 솔루션은 중앙화된 IT팀이 보다 효율적으로 핵심 네트워크 인프라를 관리, 정비할 수 있게 한다.

◇데이터 센터: 원격 액세스 및 관리 가능

한 소프트웨어 기업은 핵심 네트워크 및 시스템 리소스에 대한 원격 액세스 및 관리를 위해 Lantronix의 OOBM 솔루션을 전 세계 데이터 센터에 활용하고 있다. 업타임은 전 세계 데이터 센터 운영을 위해 중요하다. 중견급 직원들이 현장에 상주하고 있다 하더라도 이들은 상황에 관계없이 항상 인프라에 대한 원격 액세스 및 관리를 할 수 있어야 한다. OOBM은 적은 리소스 비용으로 정비와 유지를 위한 보안 원격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관리 및 IT팀이 비상 상황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도록 대비 태세를 유지할 수 있게 한다.

◇각 지점: 원격 정비 및 관리 능력 강화

한 대학교는 각 캠퍼스별 시스템 리소스 지속성 유지를 위해 Lantronix의 OOBM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들 지역별 캠퍼스는 관리가 복잡해 현장에 IT 담당 인력이 아예 없으며 다수의 벤더사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인프라도 제한적으로 보유하고 있다. OOBM을 활용하면서 이들 캠퍼스에 대한 보안 원격 관리가 가능해졌다. 엔지니어들이 현장을 방문할 필요가 없으며 소규모의 IT팀이 효율적으로 각 캠퍼스를 모니터링할 수 있게 한다.

◇원격지: 중앙화된 관리 가능

한 글로벌 은행은 핵심 네트워크 인프라이며 수 천개에 달하는 ATM에 대한 업타임 유지와 보안을 위해 OOBM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들 기기는 다양한 지역에 분포하고 있으며 규모가 크면서 은행 기능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은행 측은 OOBM를 통해 중심부에 위치한 IT팀이 관리, 모니터링, 문제 해결을 담당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업타임을 극대화하고 현장 ATM 관리의 필요성을 최소화하는 한편 엔지니어링 시간도 절감하고 있다.

조나단 시프먼(Jonathan Shipman) Lantronix 전략 담당 부사장은 “리테일부터 금융, 기술, 고등교육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Lantronix의 혁신적인 대역 외 관리 솔루션은 중앙화된 IT팀이 중요 네트워크 인프라 업타임을 유지할 수 있도록 수많은 지역을 안전하게 원격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며 “고객사들이 솔루션을 배치하는 네트워크는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으며 지역도 다양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OOBM 솔루션이 우리 회사의 단일 창(single-pane-of-glass) 모니터링 SaaS 플랫폼인 ConsoleFlow와 결합될 경우 모니터링과 관리가 더욱 쉬워질 것”이라고 말했다.

◇Lantronix의 대역 외 관리 솔루션

-데이터 센터 솔루션: 데이터 센터, 네트워크 엣지, 코로케이션, 원격지, 각 지점, 엔지니어링 테스트 랩의 IT 장비를 위한 Lantronix의 대역 내, 대역 외 관리 솔루션은 주요 네트워크가 다운될 경우 네트워크 기기들에 대한 대체 통로를 제공한다.

-지점/원격 관리 솔루션: Lantronix의 지점 관리 솔루션은 각 지점 및 원격지 IT 장비에 대해 신속하고 안전한 실시간 가시성 및 제어 능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불시에 찾아오는 네트워크 장애와 사이버 보안 공격 속에서 비즈니스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게 한다.

1995년 제정된 민간증권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에 게재된 진술 가운데 당사의 솔루션 및 기술을 포함, 역사와 사실에 완전하게 기반하지 않은 경우는 미래예측진술로 간주된다. 이들 미래예측진술은 우리 회사의 현재 예상에 기반하고 있으며 실제 실적, 미래 사업, 재무 상태 혹은 실적에 대해 우리 회사의 과거의 성과 혹은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에 표현, 암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지게 할 수 있는 상당한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포함한다. 잠재적 리스크와 불확실성에는 당사 비즈니스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전 세계 및 각 지역별 경제 상황 혹은 시장 불안정성을 포함한다. 여기에는 고객사의 구매 결정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확산이 당사 임직원 및 공급, 유통망, 글로벌 경제에 미치는 영향, 사이버 보안 리스크, 미국 및 해외 정부 법과 규제, 관세의 개정, 인수 전략 도입과 대상 기업 합병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당사의 능력, 특허 및 기타 지적재산권 보호에 따른 어려움과 비용, 당사의 부채 수준, 부채 상환 능력 및 채무 계약에 따른 제약, 기타 당사가 2019년 9월 11일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10-K 형식 연례 보고서(2019년 6월 30일 마감)의 Part I, Item 1A의 Risk Factors란, SEC에 제출한 공시 자료들을 참고하면 된다. 추가적인 리스크 요인은 향후 공시자료를 통해 드러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의 미래예측진술은 배포일을 기준으로 하며 당사는 배포 이후의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해 이들 미래예측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