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농식품 대표브랜드 ‘남도미향’ 미국 수출
상태바
전남 농식품 대표브랜드 ‘남도미향’ 미국 수출
  • 황소선 기자
  • 승인 2020.07.16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일염양파즙 등 1억 1천만 원…LA매장, 온라인몰서 선봬

[글로벌신문] 전라남도 농식품 대표브랜드인 ‘남도미향’이 미국 수출 길에 오른다.

남도미향 미국 수출 선적식
남도미향 미국 수출 선적식

전라남도는 16일 미국으로 향할 컨테이너(40ft) 1개에 1억 1천만 원 상당의 제품을 선적한 행사를 갖고, 우수한 ‘남도미향’ 제품들의 수출 길을 배웅했다.
이번 미국 수출은 지난해 미국 현지 유통회사인 ‘울타리USA’와 연간 100만 달러 규모의 수출 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날 선적한 물량은 올해 세계적으로 대유행인 ‘코로나19’ 여파로 상반기 9천여만 원에 불과했던 수출을 단숨에 뛰어넘은 수치다.
이번 수출된 제품들은 LA매장에서 판매되고 현지 쇼핑몰인 울타리몰(http://www.wooltariusa.com/)에서도 선보인다.

특히 오는 9월중 온라인 쇼핑몰 내에 ‘남도미향관’을, 11월에는 LA매장에도 ‘남도미향 홍보관’을 오픈해 우수한 ‘남도미향’ 제품들을 본격 홍보·판매할 예정이다.

송상락 전라남도 행정부지사는 “청정 전남의 우수한 제품들이 더욱 다양하고 많은 경로를 통해 소개되길 희망한다”며 “새로운 유통망 채널 개척으로 우수 농특산물들이 제값 받고 팔릴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울타리USA사는 미국 한인과 미주류 사회에 한국산 프리미엄 농수산물을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 3개의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 중이다.
한편 지난해 남도미향 1억 4천만 원 상당 제품들이 수출 길에 오른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