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이 직접 뽑는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8.10까지 온라인 투표
상태바
시민이 직접 뽑는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8.10까지 온라인 투표
  • 최오기 기자
  • 승인 2020.07.29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8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민인기상’ 부문 온라인 투표 진행
7.29.(수)~8.10.(월)까지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에서 시민 누구나 투표가능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 온라인 대중투표 배너 이미지(안)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 온라인 대중투표 배너 이미지(안)

[글로벌신문] 서울만의 매력을 담은 관광기념품을 시민이 직접 뽑을 수 있는 대중 투표가 진행된다. 서울시는 「제8회 서울상징 관광기념품 공모전」출품작 중 ‘시민인기상’ 수상작을 선정하기 위해 7월 29일(수)부터 8월 10일(월)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을 찾는 관광객에게 서울의 매력을 함축적으로 홍보할 기념품을 발굴‧제작하기 위해 공모전을 개최(6.1~7.16)한 결과, 총 348개의 작품이 접수되었다. 전체 348개 출품작 중 1차 심사로 59개가 선정 완료되었고, 이중 전문가 심사로 36개, 대중투표(‘시민인기상’)로 20개(제품부문 10개, 이미지부문 10개), 총 56개를 수상작으로 선정할 계획이다.

‘시민인기상’ 수상작은 상장과 함께 수상작 도록 제작, 서울시 유관기관 및 정부기관 매장 입점 지원 혜택을 받는다. 총 56개의 최종 수상(전문가 심사 36개, 시민인기상 20개) 결과는 오는 8월 14일(금) 서울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발표 예정이다.

온라인 투표는 외국인을 포함한 일반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고, 서울시 엠보팅 홈페이지(https://mvoting.seoul.go.kr)에 접속한 뒤 해당 페이지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된다.

이은영 서울시 관광산업과장은 “관광기념품은 서울을 상징하는 그 자체로 중요성이 매우 큰 만큼, 새로운 트렌드를 반영하고자 매년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면서, “매력적인 양질의 관광기념품 개발을 위해 주요 고객층인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