팝 아이콘 벨린다 칼라일, 9월 17일 온라인 행사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서 공연
상태바
팝 아이콘 벨린다 칼라일, 9월 17일 온라인 행사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서 공연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0.08.26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자안전활동재단, 팬데믹 기간 중 환자 안전 혁신 의무화 촉구 위해 ‘세계 환자 안전의 날’ 글로벌 온라인 이벤트 개최
벨린다 칼라일
벨린다 칼라일

[글로벌신문] 그룹 고고스(Go-Gos)의 리더 싱어 출신으로 그래미상 후보에도 올랐던 세계적 팝 아이콘 벨린다 칼라일(Belinda Carlisle)이 환자안전활동재단(Patient Safety Movement Foundation)이 개최하는 온라인 행사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Unite For Safe Care)’ 무대에 설 예정이라고 재단 측이 25일 발표했다.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는 9월 17일 오후 5시(동부 일광절약시간) 전 세계에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칼라일은 “코로나19로 미국 헬스케어 시스템의 안전 격차가 드러났으며 이러한 의료 안전 격차로 연 20만 명이 숨지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환자 예후와 의료 종사자의 성과를 개선하는 일이 2020년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고 강조하고 “환자안전활동재단이 가상으로 진행할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 행사는 이러한 위기를 강조하고 있으며 행사에 참여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3시간에 걸쳐 개최될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는 환자와 의료진, 정책입안자, 유명인사, 전 세계 시민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자와 의료계 종사자의 안전을 향상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는 의료 상해로 우리 곁을 떠난 사랑하는 이들을 기리고, 의료 상해로부터 살아남은 환자들을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또 의료 서비스를 안전하게 만드는 데 헌신한 일선 의료진도 치하할 예정이다.

환자안전활동재단은 의료계 종사자와 환자의 안전에 꼭 필요한 시스템 전반 개선에 대한 주의를 환기하고자 6월에 ‘유나이트 포 세이프 케어(#uniteforsafecare)’ 캠페인을 발표했다. 미국 마취과학회(American Society of Anesthesiologists, ASA), 립프로그 그룹(The Leapfrog Group), 국제의료질향상학회(International Society for Quality in Health Care, ISQua)가 참여해 일부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