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일 시인, 호연지기 열풍 이끄는 ‘아빠의 꿈’ 전자북 출간
상태바
김영일 시인, 호연지기 열풍 이끄는 ‘아빠의 꿈’ 전자북 출간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0.09.0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난과 역경도 불꽃처럼 이겨내고 힘들어도 해낼 수 있다는 용기 심어줘
코로나19 극복 위한 염원도 담아
‘집콕’ 시대 희로애락 진한 감동으로 엮어
김영일 시인
김영일 시인

[글로벌신문] 김영일 시인의 시집 ‘아빠의 꿈’ 전자북이 출간됐다.

시인 겸 수필가로 유명한 김영일 한국문학세상 회장의 두 번째 시집 ‘아빠의 꿈’(114P-1만원)이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국민에게 꿈과 희망을 주고 있다.

‘아빠의 꿈’은 권익보호 조사관이 방방곡곡을 다니며 사회적 약자를 괴롭히는 자들을 응징하고 권익을 찾아주는 이야기 등을 통쾌하고 재미있게 엮었다.

‘아빠의 꿈’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외출이나 외식을 하지 못하고 집에서 지내는 답답함을 녹여줄 베스트 도서로 인기를 얻어 종이책에 이어 전자북(ebook)으로도 출간했다.

첫 장을 넘기면서부터 저자의 불꽃 같은 도전정신을 체험할 수 있고 힘들어도 포기하지 않으면 꿈을 이룰 수 있다는 유지경성(有志竟成), 즉 호연지기 정신을 강조한다.

이 책은 제1부 ‘희망을 찾아서’, 제2부 ‘맨주먹 부르스’, 제3부 ‘달려라 달려’, 제4부 ‘가는 길 멀다 해도’, 제5부 ‘얼씨구 절씨구’로 구성됐다.

특히 저자는 전남 장흥에 갔을 때 무산 김(해우)을 먹어보고 살충제를 사용하지 않은 재배 방식을 ‘천연의 맛 해우’로 승화시켜 장인의 고뇌를 시로 묘사했다. 또한 자린고비 정신으로 한푼, 두푼 모아 전세살이 설움을 딛고 새집을 마련한 것을 보고 아빠들의 ‘행복’으로 묘사하며 진한 감동을 끌어냈다.

김영일 회장은 “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다면 다 이룰 수 있다”며 “지금이 늦었다고 생각하지 말고 새로운 시작이라는 생각이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김영일 회장의 문학상으로는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대한민국 베스트 작가상>, <한국문학세상 문예대상>, <해외문학상> 등이 있다.

저서로는 <목마른 사람에게 물 한 모금 준다면>, <차가운 곳에도 꽃은 핀다>, <쉽게 배우는 수필창작법1, 2>, <향기품은 나팔소리>, <희망을 꿈꾸는 열차> 등이 있다.

김영일 회장은 권익위 조사관 시절 창의적인 조정기법으로 약 8만6000명의 집단 갈등 민원을 해결했던 공로 등을 인정받아 한국언론사협회로부터 ‘자랑스런 한국인 인물대상’(국민소통 최고대상)을, 권익위로부터는 ‘부패방지 우수공무원’, ‘이달의 권익인’, ‘올해의 권익인’, ‘우수호민관’, 공무원 제안상 6회 수상 등 약 15차례나 정부 표창 등을 수상했다. 2020년에는 녹조근정훈장(대통령)을 수여 받는 등 민원 조정의 달인으로 평가받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