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옥 정취와 함께하는 온라인 음악축제… SNS이벤트도 풍성
상태바
한옥 정취와 함께하는 온라인 음악축제… SNS이벤트도 풍성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0.09.29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 4일(일)에는 한옥이 콘서트장으로 변신…재즈·블루스·락·레게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 참여
클릭 한 번으로 집에서 실시간 한옥의 색다른 매력과 공연 풍성히 즐길 수 있어
2020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 행사
2020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 행사

[글로벌신문] 서울시가 추석 연휴를 맞아 10월 4일(일)까지 ‘남산골한옥마을’을 배경으로,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는 천신굿과 사자놀이 등 전통연희 공연과 더불어 ‘아도이’, ‘킹스턴루디스카’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인들이 참여하는 음악축제를 선보인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늘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속담처럼 예로부터 추석(가윗날)은 오곡백과가 익는 계절이 있어 풍성한 만큼,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풍년을 기원하는 날이다.서울시는 올 추석에도 마음만은 풍성한 한가위 같기만을 바라며, 남산골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와 온라인 음악축제 <2020 변신술>을 준비했다.

10월 1일(목)에는 추석축제 <한가위만 같아라>의 프로그램으로, 추석 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이 네이버TV 채널에서 생중계로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 3시 30분까지 황해도굿의 명무 김정숙 만신의 천신굿과 ‘북청사자놀음보존회’의 길놀이와 사자놀이가 약 90분에 걸쳐 펼쳐진다.

28일부터 10월 5일까지는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참여 이벤트 ‘나도 먹고싶다 송펴언’ 이 남산골한옥마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추석의 대표 음식 송편으로 2행시 짓기 이벤트가 진행되며 게시글에 댓글을 남기면 우수작을 선정해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추석 당일 10월 1일  네이버TV를 통한 생중계 공연 <Feel So 굿>을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100명에게 추석 굿즈가 담긴 ‘보름달 에디션’을 증정한다. 실시간 시청하는 장면을 캡쳐하여 개인 SNS에 ‘#한가위만같아라’ 의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사진을 올려주면 된다.

추석 연휴의 마지막 날인 10월 4일(일)에는 남산골한옥마을이 라이브 콘서트 현장으로 ‘변신’한다. 고즈넉한 한옥을 배경으로 ‘온라인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이 개최된다.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음악 페스티벌을 찾지 못해 아쉬운 시민들을 위해, 클릭 한 번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온라인 축제로 기획되었다.

아도이, 킹스턴루디스카, 실리카겔 등 축제 대표 인기 아티스트 11팀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 축제는, 한옥이라는 전통적인 공간에 재즈, 블루스, 시티 팝, 락, 어쿠스틱, 레게 등 색다르고 다양한 음악을 녹여냄으로써, 관객들에게 귀와 눈이 동시에 즐거운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15시부터 23시까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시간대별로 다른 한옥의 정취를 화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추석 맞이 특별 생중계 <Feel So 굿>은 10월 1일(목) 14시부터 15시 30분까지, 뮤직페스티벌-인 한옥 <2020 변신술>은 10월 4일(일) 15시부터 23시까지 네이버TV ‘남산골한옥마을’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현장 관람은 불가하다.

자세한 내용은 남산골한옥마을 홈페이지(www.hanokmaeul.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은 남산골한옥마을 축제기획팀 (02-2266-6924)으로 연락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