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주요 불법행위 집중단속
상태바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주요 불법행위 집중단속
  • 김귀전 기자
  • 승인 2020.11.0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년 11월 2일~12월 31일(2개월)

[글로벌신문] 경찰청은 자동차 불법개조 및 폭주레이싱 등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주요 불법행위에 대해 11월 2일부터 12월 31일까지 2개월 동안 집중단속을 한다고 밝혔다.

최근 판스프링과 같은 적재함 불법개조, 속도제한 장치 해체 차량 등으로 대형 교통사고 발생 가능성이 큰 상황이고, 불법개조 차량 등을 이용한 폭주레이싱, 난폭‧보복 운전 행위는 국민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요소로 지속해서 제기되고 있다.

이에, 경찰청에서는 각 지방청 교통범죄수사팀 주관으로 △자동차 불법개조 및 폭주레이싱 행위 △속도제한 장치 불법 해체 행위 △난폭·보복 운전 행위를 앞으로 2개월간 집중적으로 단속하기로 하였다.

이번 집중단속은 자동차 불법개조 및 속도제한 장치 불법 해체 행위에 대해서 차량 운전자뿐만 아니라 제작‧정비 업체까지 적극적으로 추적하여 수사하는 등 엄중히 대응할 방침이다.

이렇게 적발한 대상에 대해서는 지자체 등 관계기관과 협조하여 불법개조 차량은 원상복구 조치하고, 정비 업체에 대해서는 영업정지 요청하는 등 실효적인 제재방안을 활용하여 불법행위 의지를 원천차단할 계획이다.

또한, 불법개조 차량 등을 이용한 폭주레이싱, 난폭·보복 운전 행위 등 교통안전 위협 차량에 대해서도 집중단속을 한다.

- 비노출차량, 영상채증 등 다양한 방법을 활용, 중대한 피해를 일으키거나 상습 불법행위자에 대해서는 구속수사 등 강제수사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경찰청은 “집중단속 기간 이후에도 교통안전을 위협하는 불법행위를 지속해서 단속하여 교통사고를 줄이고, 안전한 교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