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온라인 티켓팅 업계 선두 자이코, 글로벌 홍보 툴 ‘보더리스’로 국내 시장 진출
상태바
일본 온라인 티켓팅 업계 선두 자이코, 글로벌 홍보 툴 ‘보더리스’로 국내 시장 진출
  • 정향인 기자
  • 승인 2020.11.1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UA LIPA Exclusive Online Performance ‘STUDIO 2054’
DUA LIPA Exclusive Online Performance ‘STUDIO 2054’

 

[글로벌신문] 일본에서 온라인 티켓팅 플랫폼 서비스 및 온라인 이벤트 개최 관련 업계를 이끌고 있는 자이코(Zaiko)는 일본 음악을 사랑하는 전 세계 팬들을 위한 스트리밍 콘서트를 열 수 있는 온라인 툴인 ‘보더리스’를 통해 본격적으로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자이코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사태 이후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어려워진 일본의 여러 가수들과 전 세계 팬들을 연결시켜주는 장이 ‘보더리스’가 될 수 있도록 개발해 왔으며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궤도에 오르도록 노력 중이다.

자이코의 CEO인 말렉 내서(Malek Nasser)는 “코로나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얻은 교훈은 가수들의 팬 규모와 상관없이 일본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이 전 세계에 퍼져 있다는 것이었다”며 “가수들 또한 일본 국내 팬과 글로벌 팬 층을 관리하고 향후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투어를 준비하고 싶어하고자 하는 니즈가 있었다”고 툴을 만들게 된 동기를 밝혔다.

자이코는 한국, 홍콩, 대만, 싱가포르, 필리핀 등지의 현지 협력사와의 협업으로 본격적으로 ‘보더리스’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각 국가의 일본 음악 팬들을 대상으로 서비스 대중화에 노력 중이다.

자이코의 사업개발이사인 조슈아 베리(Joshua Barry)는 “우리는 이제 새로운 시대를 위해 내딛고 있으며 보더리스에 새로운 언어, 국가별 서비스를 추가하며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확대 중”이라며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더 많은 아티스트와 팬들을 연결시켜 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