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 전문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 오픈
상태바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 전문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 오픈
  • 이성영 기자
  • 승인 2021.01.29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 전문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의 설립 이유와 비전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 전문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의 설립 이유와 비전

[글로벌신문] 129년 구단 역사를 자랑하는 영국 리버풀 FC의 선수 육성 철학과 훈련 시스템을 바탕으로 축구 훈련을 하는 스포츠 교육 기업 라사가 미국 교육청으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은 중·고등학교 학업을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시스템으로 병행하는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 전문 육성 기관 라사 아카데미 서울캠퍼스를 오랜 준비 끝에 1월 18일(월) 공식 오픈했다.

라사 아카데미는 학업을 포기하고 운동에만 올인할 수밖에 없는 한국 엘리트 스포츠 선수들의 교육 환경을 혁신해 어린 스포츠 꿈나무들이 다양한 분야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축구 훈련 및 교육 기관이다. 스포츠 교육 선진국인 미국이나 유럽처럼 국내에서도 학업과 운동을 병행함으로써 글로벌 프로 축구 선수로의 성장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스포츠 전문가로서의 다양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라사 아카데미 선수들은 영국 리버풀 FC 아카데미에서 파견된 지도자와 리버풀 FC 1군 선수들과 동일한 훈련 프로그램을 받으며 가장 최우선으로는 프로 축구 선수로서 해외 프로 리그 진출을 목표로 한다. 프로의 벽이 높은 만큼 비록 프로 선수가 되지 못하더라도 미국 고등학교 졸업 후 스포츠 전공으로 대학에 진학해 스포츠 전문가로 인생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도와 관리를 받게 된다.

총괄 디렉터인 Jesse Park은 “라사 아카데미는 축구 선수를 육성하는 축구 아카데미 그 이상으로 축구와 관련된 다양한 직업군을 탐색하며 준비할 수 있는 교육 기관이다. 라사 아카데미를 통해 장래에 어떤 세계적인 프로 축구 선수와 스포츠 전문가가 탄생하게 될지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라사 아카데미 2021학년도 입학 전형은 중학교 1~3학년과 고등학교 1~2학년 진학 예정자를 대상으로 수시 개별 모집 중이며 입학 관련 문의는 라사 아카데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