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학기 성범죄 예방활동 추진기간 운영
상태바
신학기 성범죄 예방활동 추진기간 운영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1.03.02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주변 안전활동 ▵성폭력 예방교육·홍보 ▵피해자 보호 ·지원체계 재정비 등 국민체감·예방중심 경찰활동 추진

[글로벌신문] 경찰청은 신학기를 맞아 3월 2일부터 4월 30일까지 2개월에 걸쳐, 「신학기 성범죄 예방활동 추진기간」을 운영하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예방 중심의 경찰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예방활동은 최근 교육부 학사운영지침에 따라 개학・개강이 예정되면서 학교 주변에서 성범죄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한 취지에 따라 실시하게 되었다. 이 기간에 ▵학교 주변 안전활동 강화 ▵성폭력 예방교육·홍보 ▵피해자 보호·지원체계 재정비 등 지역별 맞춤형 시책을 중점 추진할 방침이다.

특히, 최근 쟁점되는 디지털 성범죄의 주요 피해자인 10대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특별예방교육 등을 실시함으로써 신학기에 성범죄 근절 분위기를 조기 정착시킨다는 계획이다.

또한, 학교 주변 치안 불안요소 점검개선 등 안전활동 강화 계획, 성범죄 특별예방교육 및 온라인 홍보활동 계획, 성폭력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체계 재정비 계획 등 업무 전반에 걸쳐 살펴볼 예정이다.

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신학기 성범죄 예방활동을 통해 학기초 성범죄 불안감이 해소되어 학생들이 안심하고 학업에 열중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한 각종 범죄를 선제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