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1기 간호사관생도 졸업 및 임관식 실시
상태바
제61기 간호사관생도 졸업 및 임관식 실시
  • 김유찬 기자
  • 승인 2021.03.05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과 장병의 건강을 수호하는 정예 간호장교 80명 탄생
대통령상 수상 김민주 소위 [국군간호사관학교 제공]
대통령상 수상 김민주 소위 [국군간호사관학교 제공]

[글로벌신문] 올해 개교 70주년을 맞은 국군간호사관학교가 제61기 졸업 및 임관식을 개최하고 신임 간호장교 80명을 배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 초청 없이 필수 군 관계자들만 참석했습니다. 행사는 우등상 수여, 특별상 수여, 졸업증서 및 임관사령장 수여,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졸업하는 사관생도는 총 80명(남 7명, 여73(수탁생도 1명))으로, 이들은 지난 2017년 입학하여 강도 높은 군사훈련과 엄정한 생활교육, 체계적인 학위 교육을 이수하였다.

임관식에서는 김민주(22) 소위가 가장 우수한 성적을 거둬 대통령상 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대한간호협회장상을 함께 수상했다. 국무총리상은 정유선(22) 소위가, 국방부장관상은 박현지(22) 소위가 각각 수여 받았다.

이 밖에도 국가유공자의 후손인 송채윤(22) 소위, 태국 수탁생도 최초로 졸업하는 팟타라펀(25) 생도 등이 화제의 인물로 주목 받았다.

이날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학부모 초청 없이 필수 군 관계자들만 참석했다. 행사는 우등상 수여, 특별상 수여, 졸업증서 및 임관사령장 수여, 계급장 수여, 임관 선서,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참석자들은 행사 시작 전 2008년 응급환자 이송 후 복귀 중 헬기 추락사고로 순직한 고(故) 선효선 소령 추모 흉상 앞에서 참배했다. 또 6·25전쟁에 참전해 전상자를 간호했던 국군간호사관학교 2기 박옥선을 선효선상 수여자로 선정해 선배들의 희생과 용기에 감사와 경의를 표했다.

이날 행사장에는 군 의무후송전용헬기, 이동전개형 의무시설 등 의무장비 7종이 전시됐다.

오늘 임관한 제61기 신임장교들은 국군의무학교에서 3주간의 신임장교 지휘참모과정 교육을 받고 전국 군 병원에 배치되어 임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국간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의무사 방역대책본부와 협의하여 PCR 검사를 진행하는 등 선제적 방역대책을 실시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