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은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땅 투기 의혹 관련 수사를 지시하라
상태바
문 대통령은 민주당 소속 의원들의 땅 투기 의혹 관련 수사를 지시하라
  • 글로벌신문
  • 승인 2021.03.20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태권도시민연합회 대표 겸 국제스포츠인권위원회 김덕근 위원장 성명발표

[글로벌신문]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6일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에서 부동산 적폐청산을 강조하며 부동산 부패의 사슬을 끊어내겠다고 말했다.

투명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가는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도 강조했다.

이에 문 대통령은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에게 더불어민주당 소속 7명의 국회의원 및 청와대 경호처 과장,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 부동산 투기 의혹에 대한 특별수사 지시를 강력히 촉구한다.

대한민국 경찰청 남구준 국가수사본부장은 전해철 행정안전부(경기 안산시 더불어민주당 상록구갑 국회의원) 장관의 전 지역 보좌관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비롯한 청와대 경호처 과장, 민주당 소속 의원 등 땅 투기 의혹 관련자들을 법과 원칙에 따라 철저히 수사해 줄것을 촉구한다.

책임있는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소속 국회의원, 지방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 부동산 전문 투기 의혹과 관련해 대국민 사과하라.

전해철 국회의원 겸 장관의 안산시 지역 전 보좌관 부인 박모 씨가 3기 신도시 지역인 경기도 안산시 장상지구 내 농지를 매입한 사실이 알려져 국민의 공분을 사고있다.

전해철 장관의 전 지역 보좌관 부인 박모 씨가 농지 매입 당시 안산시에 직접 농사를 짓겠다는 농업경영 계획서를 제출했던 것으로 지난 18일 확인됐다고 언론이 보도했다. 계획서 내용에는 주 재배 예정 작물에는 감자, 고구마, 고추, 상추 등 텃밭 작물이라고 적었다. 노동력 확보 방안 항목에는 자기 노동력이라고 표시했다고 알려졌다.

이런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어 논란이 일어나자 보좌관 부인은 야적장으로 사용하기 위해 매입했다고 변명하였지만 행정기관인 안산시에서는 그린벨트 농지는 야적장으로 쓰기 위해 농지 전용 허가로 받는 것이 불가능 하다 고 말했다.

특히 3기 신도시 택지개발계획 발표 직전에 농지를 매입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안산시 지역구 국회의원인 전해철 장관은 도의적 책임을 통감하고 국민들에게 사죄해야 할 것이다.

또 새롭게 투기 의혹이 나온 민주당 소속 임종성 국회의원(국회 국토교통위 소속) 은 누나와 사촌, 보좌관 출신 이 모 경기도 의원의 아내 등 4명이 경기 광주 고산택지지구 주변 부동산을 공동 매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지난 2일 LH 땅 투기 의혹 폭로 이후 이 날까지 임종성 의원 및 가족의 투기 의혹이 제기된 현역 국회의원 만 7명에 이른다.

또한 문 대통령 절친인 송철호 울산시장의 아내는 경기 용인시 임야를 지분 쪼개기 방식으로 매입한 것으로 언론에서 보도했다. 그 밖에 전 민주당 소속의 손혜원 국회의원 목포시 투기 의혹, 세종시 스마트단지 투기 의혹 시의회 의장 및 청와대 김대겸 전 대변인 부인의 투기 의혹( 이 사건으로 대변인 사퇴) 등 문재인 정권의 부동산 전문 투기 끝판왕으로 국민의 분노가 폭발하고 있는 가운데 있다.

특히 국회의원은 청렴하여야 하며 국가 이익을 우선으로 하여 양심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여야 할 의무를 진다. 국민의 대표자로서의 직위남용과 영리행위 금지의 의무가 있다.

국회의원은 소관 상임위원회의 직무와 관련한 사익 즉 영리행위를 하지 못한다.

이 자들은 국민의 대표자로서의 의무를 망각하고 공공의 이익을 침해하고, 공공의 안녕질서에 대한 직접적이고도 명백한 위협을 초래한 국민정서법 위반자들이다.

이에 따라 민주당 지도부는 국민적 분노를 일으킨 부동산 전문 투기 의혹을 받고있는 이 망동(妄動) 자들을 엄벌해야 한다.

국회의원의 품위손상과 영리행위 금지 의무를 위반한 이 망동자들을 즉각 제명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